스팬딧에서 웹훅 연동을 제공 중인 메신저로는 SLACK(슬랙)과 JANDI(잔디)가 있습니다.

간단한 웹훅 연동을 통해 스팬딧에서 발생되는 지출/ 보고서와 관련된 이벤트에 대한
알림을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SLACK(슬랙) 연동

  1. Slack의 채팅방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뒤,
    'Add an app' 메뉴를 선택합니다.

    2. App 검색창에서 'web hook'을 입력, 'Incoming WebHooks' 항목을 선택합니다.

    3. 좌측의 'Add Configuration' 버튼을 눌러 새 웹훅을 생성합니다.

    4. 웹훅을 수신받을 채널을 확인한 뒤 'Add Incoming WebHooks integration' 버튼을 클릭합니다.

    5. 화면에 보이는 Webhook URL을 복사하고 화면 하단 'Save Settings'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스팬딧의 '개인 설정 > 계정' 웹훅 항목에 5번에서 복사한 URL을 붙여넣고 변경버튼을 눌러줍니다.

6번까지 잘 마쳐주셨다면 Slack 웹훅 연동 과정은 끝이 났습니다.

승인내역이 자동으로 지출로 변환 되었을 때나 보고서 상태의 변경이 있을 경우 Slack 메신저로 아래와 같이 알림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JANDI(잔디) 연동 ]

  1. 잔디 창에서 우측 상단의 또는 우측 '커넥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Webhook 수신(Incoming Webhook) -> '연동 항목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Webhook URL 복사 -> '설정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 내용을 저장합니다.

5. 스팬딧으로 돌아와 '개인설정 > 계정'의 WebHook 항목에서 4번에서 복사한 URL을 붙여넣어주고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 과정까지 모두 마치셨다면 웹훅 연동이 성공적으로 완료된겁니다.

이제부턴 스팬딧 내 승인내역이 지출로 자동 변환되거나, 보고서 상태가 변경될 때 알림 메시지를 잔디 메신저를 통해 받아볼 수 있을 겁니다. 바로 아래의 이미지처럼 말이죠~!


#연관태그 : 슬렉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