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팬딧입니다.
벌써 올해의 다이어리도 절반이 넘어 갔네요.
스팬딧이 준비한 업데이트와 개선사항들을 살펴보면서
이번 7월도 힘차게 시작해보시는건 어떠세요?
         

1. [기존] 보고서 승인자 UI 변경 (Web)

기존 보고서 - 보고서 정보에 표시되는 승인자 UI로는 승인자별로 승인 여부를 정확하게 확인하기가 어렵다는 피드백으로 UI 개선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변경 내용 > 

  • 현재 승인차례의 승인자는 '옐로우 컬러'로 강조 표시 되며, 승인 처리한 승인자는 '그레이 컬러'로 구분시켰습니다.
  • 또한 승인자별로 이름에 마우스를 오버 시에 해당 승인자의 역할과 이메일 정보를 확인하는 말풍선이 표시됩니다.
  • 예외적으로 최종승인을 처리한 '최종승인자'가 계정 삭제(탈퇴)로 남은 환급과정을 진행할 대체 승인자가 자동 지정되는 경우에는 '최종승인자(F)'와 '환급 담당자(R)'로 UI가 구분되어 표시됩니다. (*역할별 멤버 삭제 처리 방법 알아보기)



       

2. [신규] 폴리시 멤버 ’Auditor’ 역할 추가

감사자(감사인)라는 의미를 지닌 새로운 역할 ‘Auditor’가 추가되었습니다.
Auditor는 지정된 폴리시 내에서 승인 권한을 갖고 있진 않지만 모든 지출과 보고서를 가시 할 수 있는 권한을 갖습니다. 

<Auditor 역할 지정 방법 및 권한 상세 보기 >

  • 역할 지정 방법 : 폴리시 > 멤버 > Auditor로 지정하고자 하는 멤버의 ‘역할 변경’
  • 권한 상세 보기
    1) Auditor로 지정된 폴리시 내 모든 멤버들의 지출과 보고서 가시가 가능합니다.
    (단, ‘기업설정 > 기업규정 - 가시성/ 지출수정’ 옵션이 ON일 경우 작성 중인 보고서의 가시 및 수정이 가능하지만, OFF일 경우에는 작성 중인 보고서의 가시 및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
    2) 가시 할 수 있는 다른 멤버의 보고서에 코멘트를 남길 수 있습니다.
    3) Auditor 본인의 지출과 보고서를 생성 - 제출할 수 있습니다.
    4) 폴리시 설정 권한은 부여되지 않습니다.      
             

3. [기존] 보고서 히스토리 - 최종승인 및 승인자 변경 메시지 추가

기존 보고서 히스토리에서 최종 승인이나 멤버 삭제로 승인자가 변경 되었을 경우에 명확한 메시지가 전달되지 않은 탓에 아쉬운 분들이 계셨을텐데요. 그래서 위와 같은 경우에 명확한 메시지의 보고서 히스토리를 남길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케이스별 히스토리 메시지 설명 >

  •  승인자가 보고서를 ‘최종 승인’ 처리 시,
    :‘최종승인자명’ 님이 보고서를 최종 승인 하였습니다. 
  • 최종승인자 삭제로 남은 경비환급 단계를 이어갈 ‘환급담당자’가 자동 지정 되었을 때,
    :환급담당자가 ‘기존최종승인자’ 님에서 ‘신규 환급담당자’ 님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4. [신규] 카드 해외승인 매입정보 조회 - 업데이트 기능 추가

일반적으로 카드 해외 결제건의 경우 승인과 매입, 두 과정으로 처리됩니다.
카드사 매입 처리 시 수수료 등을 포함한 최종 결제 금액(청구 금액)이 확정되게 되죠.
스팬딧 내에서 정확한 해외 지출 등록 및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카드사 해외 승인내역에 대해 매입 정보 확인될 경우, 그 즉시 해당 정보를 업데이트 해주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참고사항>
본 기능은 삼성법인카드에 우선 적용 되었으며, 다른 카드사들도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위 사항들 외에 버그 패치 및 UI 개선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더위 조심하시고 7월도 무사히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스팬딧이었습니다!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