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팬딧입니다!
2020년 한 해의 시작 어떠셨나요? 벌써 봄을 알리는 2월입니다. 스팬딧에도 업데이트와 개선사항이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두번째 업데이트 & 개선사항 소개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1. 지출 모달 디자인 업그레이드 (Web)

첫 번째로, 가장 눈에 띄는 변경은 아마도 지출 모달의 업그레이드일 것입니다! 조금 더 예뻐진 것을 느끼신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금액과 상호명의 입력 창의 사이즈가 커지고 지출 유형이 왼쪽 이미지 위로 자리를 변경하는 등 자그마하지만 '뭔가 모르게 세련된' 느낌으로 지출 창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몇 가지 사용 시 참고하실 부분 상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폴리시
새로운 지출 생성 시, 지출 추가 창에서 '폴리시' 항목이 없어진 것을 눈치챈 분들도 계실 텐데요, 지출 추가 시 새로운 지출은 모두 스팬딧 웹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있는 기본 폴리시로 지정된답니다. 혹시 다수의 폴리시에 포함되어 계신가요? 이미 생성된 지출을 선택하여 수정하실 때 지출 수정 창에는 폴리시 항목이 있기 때문에 이때 폴리시 수정이 가능하십니다. 또한, 보고서에 지출을 포함하시면 해당 지출은 포함된 보고서의 폴리시를 따르게 되는 점 명심해 주세요!

•참석자
처음 지출 추가/수정 창을 보시면 참석자 항목이 한 가지만 보입니다. 참석자 항목 오른쪽의 + 사인을 클릭해 주시면 외부 참석자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지출자동설정
기존에는 지출 수정 창에서 무언가 수정을 진행했을 경우에만 하단의 ‘해당 지출 정보로 지출자동설정 추가’라는 체크박스가 나왔는데요, 이제는 항시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지출 자동 설정이라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출 자동 설정 설명)


► 2. 서울외국환중개 매매율 기준 반영 (Web, App)
대한민국 세법은 해외 지출 내역을 원화로 표현할 경우, 서울외국환중개 매매기준율을 적용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를 반영하기 위해 스팬딧은 이번 달부터 한국 수출입은행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환율 정보를 적용합니다. 현재 적용되는 통화는 23가지입니다 (AED, AUD, BHD, BND, CAD, CHF, CNH, DKK, EUR, GBP, HKD, IDR, JPY, KRW, KWD, MYR, NOK, NZD, SAR, SEK, SGD, THB, USD).

► 3. 거리 지출 백원 단위 절삭 기능 (Web | 관리자)
요즘 일원까지 계산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죠? 그래서 거리 지출 자동 계산 시 백원 단위에서 절삭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 기능 역시 관리자가 폴리시의 지출 탭에서 거리 섹션에서 ON/OFF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4. 상위 카테고리 수정 사항 다수 폴리시에 반영 (Web | 관리자)
폴리시의 카테고리 탭에서 상위 카테고리 옆 바퀴 모양을 선택하면 '카테고리 설정' 창이 뜹니다. 여기서 설정을 변경하신 후, 저장을 누르시면, 원하시는 폴리시를 선택하여 해당 내용을 다른 폴리시에도 일괄되게 반영하실 수 있습니다.

► 5. 거리 지출 규정 수정 후 적용 시점 선택 가능(Web | 관리자)
혹시 회사의 지출 규정이 업데이트되었는데 이미 제출한 보고서들에 대해서는 기존의 규정을 유지하고 싶으신가요? 지금까지 스팬딧 사용 시 거리 지출 규정에 대한 변경 사항이 있으실 경우, 승인 중인 보고서까지 모두 적용되었는데요, 이제는 적용 시점을 정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거리 지출에 대한 규정을 변경하신 후 ‘저장’을 누르면 팝업 창이 뜨는데요, ‘적용’을 누르시면 승인 중인 보고서들을 포함해서, 그리고 ‘미적용’을 선택하시면 작성 중인 보고서들에 한해 수정 사항이 반영됩니다. (지출 규정 설명)


► 6. 스팬딧 양식 항목에 ‘카드승인번호’ 항목 추가 (Web | 관리자)
기업설정의 Export 설정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스팬딧 서비스 내에서 스팬딧 양식을 다운받으실 때 포함될 항목들을 정하실 수 있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카드승인번호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여기까지 2020년도 첫 달! 스팬딧의 업데이트와 개선사항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올해 스팬딧은 또 많은 유용한 기능들을 출시할 예정이니 지켜봐 주세요. 올 한해도 복 많이 받으시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