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스팬딧을 사용하기 전, 기업에 꼭 맞는 기본 셋팅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순서를 따라 초기 기본 설정을 함께 해봐요!

[ 사원 등록(초대) ]

가장 먼저, 기업 내 소속된 사원들을 등록하여합니다.

개별 초대하기

1. CA 권한을 가진 멤버의 경우,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여 기업설정 > 사원 목록 상단의 '초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초대할 사원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초대하기' 버튼을 누르면 사원 초대가 완료됩니다.

(이후 사원이 이메일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면 사원 등록이 완료 됩니다.)

대량 초대하기

하지만 초대할 인원이 100명 이상일 경우, 한명씩 이메일을 입력하여 초대한다면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닐텐데요. 해서 저희 스팬딧에서는 CSV 파일 업로드를 통한 대량 초대 기능을 지원합니다.

1. + 초대하기 버튼 옆의 '파일 업로드' 버튼 클릭 합니다.

2. 스팬딧에서 제공하는 샘플 양식을 다운로드합니다.

3. 해당 파일의 형식에 맞게 '이름/이메일/패스워드/ERP-Code(필요 시)' 정보를 입력 후, 저장합니다.


4. '파일 선택' 버튼 클릭 후, 저장된 CSV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5. 업로드 결과를 미리보고 싶다면 '미리보기'버튼을, 미리보기 없이 곧바로 회원가입 처리를 하고 싶다면 'CSV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만약 미리 보기 시, 가입 실패된 사항이 있다면, 사유를 확인 후 수정 파일을 업로드하여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폴리시 셋팅 ]

1. 폴리시 추가

폴리시 > 오른쪽 상단에 '+폴리시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생성된 폴리시의 첫 페이지를 확인 가능하며, '폴리시명', 'Policy Owner' 수정이 가능합니다.


2. 폴리시 멤버 추가

폴리시 > 멤버 페이지에서 '멤버 추가' 버튼을 통해, 폴리시에 속할 멤버를 추가하고 특정 멤버에게 역할(권한)을 부여합니다.

멤버 추가는 '새 멤버 초대''기존 멤버 추가'로 가능합니다. 먼저 '기존 멤버 추가'하기 부터 보겠습니다. 기업의 사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멤버를 폴리시 멤버로 추가하기를 원한다면, '기존 멤버 추가'하기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멤버를 선택한 뒤, '확인'을 클릭하면 폴리시 멤버로 추가됩니다. 멤버 검색은 '검색어 입력'을 통해서 원하는 사원명을 바로 찾을 수도 있습니다.

'새 멤버 초대'를 통해, 아직 기업의 사원으로 등록되지 않은 멤버를 초대하고 동시에 폴리시 멤버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새 멤버 초대'를 선택한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초대할 멤버 이메일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한 뒤, '초대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3. 멤버 역할 변경

폴리시에 추가된 멤버의 권한 수정은 폴리시 > 멤버 페이지에서 '역할' 항목을 선택하여 일반멤버, Policy Admin, Auditor로 변경 가능합니다. 역할과 권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

4. 사원 코드 연동

연동된 ERP가 있다면 ERP에 등록된 해당 멤버의 '사원 코드'를 불러와 사원 코드를 추가시킬 수 있습니다. (*사원 코드 연동)


5. 승인 모드 선택

폴리시 > 승인 라인 페이지에서 폴리시에서 사용할 승인 모드를 선택합니다. 승인모드는 총 4가지로 기존 기업의 승인체계에 맞춰 선택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승인 모드 자세히 알아보기

여기까지 모두 마치셨다면, 마지막으로 사원들에게 '스팬딧 시작하기' 소개 링크를 보내주세요!

[ 폴리시 삭제 ]

폴리시 삭제가 필요하신 경우, 폴리시 > 폴리시 리스트에서 진행 가능합니다. 폴리시 삭제의 경우, 복구가 불가능하므로 안내문을 꼼꼼히 읽으신 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폴리시 삭제 권한은 Company Admin와 Policy Owner에게 주어집니다. 삭제 가능한 폴리시에 한해 '삭제'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폴리시 '삭제' 아이콘을 누르면 삭제 관련 안내 팝업이 노출됩니다. 폴리시 삭제 팝업 왼쪽 하단에 체크 박스를 선택하면, '폴리시 삭제'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 폴리시를 삭제하는 경우, 폴리시 내 설정된 승인라인, 멤버 리스트와 권한, 지출과 보고서 규정, 플랜 내용, 태그와 카테고리 등 모든 내용이 삭제되며 ERP 연동 또한 끊어지므로 신중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폴리시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재확인하는 팝업이 노출되며, '폴리시 영구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폴리시가 삭제됩니다.

  1. 폴리시 내 설정된 승인라인, 멤버 리스트와 권한, 지출과 보고서 규정, 플랜 내용, 태그와 카테고리 등 모든 내용이 삭제되며 ERP 연동이 끊어집니다. ERP 연동이 끊어지므로 삭제된 폴리시로 설정된 보고서들은 ERP 내보내기가 불가합니다.
  2. 삭제 시, 폴리시의 Policy Admin, Approver, Auditor 권한을 가졌던 멤버들은 해당 폴리시의 보고서와 포함된 지출들에 대한 가시 권한이 사라집니다. (해당 보고서 제출자와 Company Admin 은 가시 권한 유지)
  3. 삭제 진행 시 폴리시 내 승인완료된 보고서에 대해 추가 액션 (승인 취소, 반려, 환급, 삭제 등)이 불가합니다.
  4. 삭제 진행 시 폴리시 내 승인 중인 보고서는 모두 작성중으로 변경되며, '지정안함' 폴리시로 지정됩니다.
  5. 삭제된 폴리시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삭제에 유의해야 합니다.
    폴리시 정보를 유지하는 경우, 비활성화 기능 사용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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