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카드 CSV 업로드

기업에서 사용하는 법인카드의 정보를 일괄 엑셀 업로드하여, 임직원들의 법인카드연동을 한번에 할 수 있습니다.

민승기 avatar
작성자: 민승기
1주 전에 업데이트함

법인카드 CSV 업로드 양식은 아래와 같이 3가지입니다.


(참고사항 : 카드 번호 입력 시 엑셀에서 16자리 숫자의 경우 마지막 번호를 '0'으로 인식하여 자동으로 숫자가 변환됩니다. 이때 ( ' ) 을 추가하여 카드 번호를 입력 하시기 바랍니다. (예) '1234123412341234

1. 범용 샘플 CSV 양식 항목 :

  • 카드사명, 카드번호, 카드사 ID, 카드사 PW, 법인카드 유형, 카드 이름, 카드 소유자

2. 롯데카드 CSV 양식 항목 :

  • 카드사명, 카드번호, 카드사 ID, 카드사 PW, 법인카드 유형, 카드 이름, 카드 회원 유형, 카드 소유자

3. 신한카드 CSV 양식 항목 :

  • 카드사명, 카드번호, 카드사 ID, 카드사 PW, 법인카드 유형, 카드 이름, 카드 회원 유형, 총괄 관리자 유형, 카드 소유자

*표시가 있는 항목은 필수 항목입니다.

CSV 파일 업로드를 통한 카드 등록은 한 번에 1,000개까지 가능합니다.

1. Card Company [공통] *

입력 가능 값: 삼성, 하나, 비씨, 농협, 현대, 국민, 우리, 롯데, 신한

카드사 항목입니다. 등록하고자 하는 카드의 카드사명을 넣어줍니다. 입력 가능 값 이외 카드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카드사명의 오타 또는 공백이 포함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2. Card Number [공통] *

입력 가능 값: 최대 16자리 숫자

카드번호 항목입니다. 숫자 아닌 문자(공백 포함)인 경우 또는 16자리 숫자를 초과하는 경우는 정상 등록되지 않습니다.

3. Card Company ID [공통] *

입력 가능 값: 영문, 숫자

카드사 계정 정보 중 ID를 뜻합니다. 카드사 로그인에 필요한 ID를 입력합니다.

4. Card Company PW [공통] *

입력 가능 값: 영문, 숫자, 특수기호

카드사 계정 정보 중 패스워드를 뜻합니다. 카드사 로그인에 필요한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5. Corporate Card Type [공통] *

입력 가능 값: 0 또는 1

법인카드 유형을 뜻합니다. 법인카드 유형이 일반 법인카드인 경우 "0" 입력하고, 개인형 법인카드인 경우 "1" 입력합니다. 법인카드 유형은 등록 후 카드 수정 모달을 통해 수정 가능합니다.

6. Card Name [공통] *

입력 가능 값: 최대 50글자

카드의 이름(별명)을 뜻합니다. 카드를 구분하기 위한 목적으로 팀, 부서 이름 또는 용도로 구분하여 입력합니다. 카드 이름은 등록 후 카드 수정 모달을 통해 수정 가능합니다.

7. Card Owner [공통] *

입력 가능 값: 이메일 주소, 공백

카드 소유자를 뜻하며, 카드를 소유할 멤버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메일 주소는 스팬딧 서비스 내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야 하며, 기업 내 활성화된 사원(가입 완료, 대기중)인 경우 카드 소유자로 지정 가능합니다. 카드 소유자 항목이 공백인 경우 로그인된 Company Admin로 자동 지정됩니다. 카드 소유자는 등록 후, 기업설정 > 카드관리 페이지에서 소유권 이전 기능을 통해 소유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소유권 이전 기능 알아보기)

8-1. Card Account Type [롯데법인카드] *

입력 가능 값: 0, 1, 2 중 택일

카드사 홈페이지 내 회원 유형을 뜻하며, 롯데법인카드인 경우에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 입력한 회원 유형이 카드사 홈페이지 내 회원 유형과 다른 경우, 카드 승인내역이 정상적으로 들어오지 않습니다. 회원 유형은 등록 후 카드 수정 모달을 통해 수정 가능합니다.

롯데 법인카드인 경우, 회원 유형을 총 3가지로 구분합니다.

  1. 개인명의인 경우 "0" 입력

  2. 법인명의인 경우 "1" 입력

  3. 법인관리자인 경우 "2" 입력

8-2. Card Account Type [신한법인카드] *

입력 가능 값: 0, 1, 2, 3 중 택일

카드 홈페이지 내 회원 유형을 뜻하며, 신한 법인카드인 경우에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 회원 유형을 총 4가지로 구분합니다.

  1. 이용자인 경우 "0" 입력

  2. 사업장/부서관리자인 경우 "1" 입력

  3. 총괄관리자인 경우 "2" 입력

  4. 총괄관리자(통합ID)인 경우 "3" 입력

9. General Manager Type [신한법인카드]

입력 가능 값: 0, 1, 2 중 택일

총괄관리자 유형을 뜻합니다. 카드사가 신한법인카드이며, 회원유형이 총괄관리자(통합ID)인 경우에 총괄관리자 유형은 필수값입니다. 신한카드 CSV 양식에서 Card Account Type=3인 경우에 General Manager Type 항목은 필수값입니다.

  1. 신용카드 회원인 경우 "0" 입력

  2. 체크카드 회원인 경우 "1" 입력

  3. 연구비 신용카드 회원인 경우 "2" 입력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