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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 법인 카드 등록 (웹)

카드를 등록하면 지출 등록이 더욱 쉬워집니다.

작성자: 강대성
최소 5달 전에 업데이트됨

보유하고 있는 개인카드 혹은 법인카드를 스팬딧에 등록하면 실시간으로 카드 내역을 확인 가능하며, 사용 내역들을 목적에 맞게 입력하여 회사에 간편하게 제출 가능합니다!

​📌 미리 알아두세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했다면, 스팬딧에서도 새로운 비밀번호로 다시 로그인해야 합니다. 재로그인하지 않으면 카드 연동은 정지되어 내역이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로그인 방법 : 카드 관리 > 카드 좌측의 카드 아이콘 선택 > 카드사 계정/비밀번호 입력


1️⃣ 스팬딧 홈페이지로 들어가,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눌러 [개인설정]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카드 관리] 페이지로 들어가, 좌측 상단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팝업창이 뜨면, 등록을 원하는 카드 유형 (개인카드, 법인카드, 기타카드) 을 선택하세요.

[개인카드 등록]

  1. 사용하는 개인카드사를 선택합니다.

  2.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3. 등록할 카드를 누른 뒤,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드설정]

  • 카드연동 : 설정 Off 시 카드 연동을 중지 합니다.

  • 승인내역 지출 자동변환 : 설정 On 시, 모든 승인내역이 지출로 자동 전환됩니다. (단, 설정 이후 사용한 내역에 적용되며, 스팬딧에 등록하기 이전 승인내역은 직접 선택하여 지출로 변환 하시기 바랍니다.)

  • 경비 환급 대상 : 해당 카드로 사용한 내역들을 환급 받을 지 여부를 설정 가능합니다.

  • 폴리시 : 폴리시를 지정해두면 지출이 등록 시 자동으로 해당 폴리시 설정이 됩니다.

[법인카드 등록]

  1. 사용하는 법인 카드사를 선택합니다.

  2.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카드사에 따라, 회원 유형 입력칸이 나올 수 있습니다.)

🔎 법인 카드의 카드사 ID 발급

카드사별로 기업의 모든 법인 카드를 관리할 수 있는 마스터 아이디 또는 개별 카드 아이디로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마스터 아이디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각 카드사(또는 은행)에 방문해주세요.)

⚠️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했다면, 스팬딧에서도 새로운 비밀번호로 재 로그인해야 합니다. 재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카드 연동이 정지되어 내역이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개별 카드 아이디/패스워드 발급 방법

  1. 카드사 웹 페이지에서 ‘기업 회원 가입’ 선택

  2. 회원 가입 유형에서 ‘개별 사용자' 혹은 ‘이용자’ 선택 후 *카드 인증 방법을 통해 회원가입 완료
    *카드 인증이란? 카드앞, 뒷면에 표시된 CVV번호 및 카드 유효기간을 통한 사용자 인증 방법

  3. 등록할 카드번호, 카드 별명, 카드 타입을 입력합니다. 전자영수증 자동저장 여부, 기본저장 폴리시를 선택한 뒤 우측 하단의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4. 폴리시를 선택해두면, 해당 카드로 지출이 등록 된 경우 해당 폴리시의 지출로 입력되도록 자동 설정되어 편리합니다.

  • 폴리시란? (폴리시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여기] 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폴리시는 카테고리(계정과목), 승인라인(결재 단계), 경비 규정(금액 한도, 제한 시간) 등을 구성하는 하나의 독립적인 정책을 의미합니다.

    • 기업의 비용규정과 필요에 따라, 얼마든지 자유롭게 폴리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전자영수증은 카드사로부터 제공되는 내역을 기반으로 생성된 카드매출 온라인전표 입니다.

제공 내역 : 카드 종류, 카드번호, 승인번호, 거래일시, 공급가액, 사업자 번호, 업종, 가맹점명, 승인번호 등

실물 영수증의 제출이 필요 없는 경우 전자영수증을 활용해보세요!

이제 카드 등록을 모두 마쳤다면, 카드 사용 내역들을 지출로 등록한 뒤 보고서 제출을 해볼까요?

#연관태그 : 카드 등록, 개인카드등록, 법인카드등록, 카드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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