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대리인 기능은 휴가 또는 출장 등의 이유로 부재 중인 상태의 본인을 대신하여 '승인과 관련된 일련의 업무'를 처리해줄 대리인을 지정하는 기능입니다. 대리인을 지정한 이후, 제출되는 보고서는 승인권한을 위임한 본인과 대리인에게 함께 제출되어 승인 업무를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 휴가 대리인 지정 방법 ] 

1)  개인설정 > 휴가 대리인 > 휴가 대리인 'ON' 지정합니다.
2) 대리인으로 지정할 사람을 검색, 선택 후 저장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3) 휴가 끝! 업무 복귀 후에는 휴가 대리인 옵션을 'OFF'로 변경 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지정된 휴가 대리인이 해제되고 승인과 관련된 사항이 모두 원상 복귀됩니다. 

[ 휴가 대리인 ‘지정시간’ 설정 ]

기존에는 휴가 대리인 지정 이후 직접 해제해야 했던 기능을 업데이트를 통해 휴가 대리인 지정 ‘기간’을 직접 설정하실 수 있게끔 조치하였습니다. 해당기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휴가 대리인이 해제되어,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됩니다. (20.03 업데이트 )


[ 휴가 대리인 기능 참고사항 ]

  • 대리인으로 지정할 수 있는 대상자는 '하나 이상의 폴리시에서 승인자(CA/PA/Approver)
    역할을 지닌 멤버'로 제한됩니다. 
  • 다른 멤버의 휴가 대리인으로 지정된 멤버는 휴가 대리인 지정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며,
    복수의 사람이 특정 멤버를 휴가 대리인으로 지정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승인권한을 지닌 A, B, C 세 사람이 '멤버 D'를 휴가 대리인으로 지정 '가능'
    A, B, C 세 사람의 휴가대리인으로 지정된 '멤버 D'는 본인의 휴가 대리인 지정 '불가능'
  • 휴가 대리인이 승인(혹은 반려, 환급) 처리한 보고서에는 본래 승인자를 대신하여 대리인이 어떤 업무를 처리했는지 히스토리가 남게됩니다. 
  • 대리인 지정은 휴가를 가는 위임자 본인의 계정으로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휴가 대리인 지정이 완료된 이후 시점부터 위임자에게 제출되는 모든 보고서가 휴가 대리인에게 전달되어 처리할 수 있게됩니다. (*휴가 대리인 지정 이전 시점 보고서는 소급하여 처리 X)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