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계정을 비활성화하고 싶어요.

일정 기간 동안 스팬딧을 사용하지 않을 계획이신가요?

김의환 avatar
작성자: 김의환
최소 한 달 전에 업데이트됨

임직원의 휴직 등 다양한 이유로 일정 기간 계정 비활성화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계정 비활성화는 현재 PC에서만 가능합니다.)


1.계정 비활성화

  1. 계정 비활성화 방법

    1. CA 권한을 가진 멤버가 기업설정 > 사원 페이지에서 계정을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2. 첫 번째 방법은 왼쪽 체크박스를 체크 하시면, 비활성화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두 번째 방법은 해당 멤버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역 창에서 비활성화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비활성화 버튼 클릭 시, 아래 이미지의 유의 사항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계정 비활성화의 경우, 사용 인원 체크 기준

    1. 비활성화가 된 다음 달부터 사용 인원에 포함되지 않는다. 재활성화를 할 경우, 해당 달부터 사용 인원에 포함된다.

      1. 예시

        1. 비 활성화 시점 : 3월 17일

        2. 재 활성화 시점 : 6월 11일

      2. 사용 인원으로 포함되는 달 ✅. : 3월, 6월

      3. 사용 인원으로 포함되지 않는 달 ❌ : 4월, 5월

  3. 비활성화가 된 계정의 사용 제약 조건

    1. 스팬딧에 접속할 수 없다.

    2. 모든 폴리시에서 제외된다.

    3. 모든 그룹에서 제외된다.

    4. 모든 승인라인에서 제외된다.

    5. 등록되어 있던 카드와 계좌 정보는 모두 삭제된다.

    6. 내부 참석자에서 제외된다.

    7. 세금계산서 기본 담당자로 지정 불가합니다.

    8. 법인카드 공용 사용자에서 제외됩니다.


2.계정 재활성화 방법

  1. 계정 재활성화 방법

    1. 기업설정 > 사원 페이지 > 비활성화 인원 선택 > 체크박스 체크 이후 "활성화" 클릭하시면 됩니다.

  2. 계정 재활성화 이후 필요 설정 내용

    1. 스팬딧 내 역할과 관련된 내용을 다시 설정해 주셔야합니다.

#연관태그: 계정, 계정 비활성화, 비활성화, 탈퇴, 재활성화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