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계정을 비활성화하고 싶어요.

일정 기간 동안 스팬딧을 사용하지 않을 계획이신가요?

김의환 avatar
작성자: 김의환
최소 3주 전에 업데이트됨

임직원의 휴직 등 다양한 이유로 일정 기간 계정 비활성화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계정 비활성화는 현재 PC에서만 가능합니다.)


1.계정 비활성화

  1. 계정 비활성화 방법

    1. CA 권한을 가진 멤버가 기업설정 > 사원 페이지에서 계정을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2. 첫 번째 방법은 왼쪽 체크박스를 체크 하시면, 비활성화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두 번째 방법은 해당 멤버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역 창에서 비활성화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비활성화 버튼 클릭 시, 아래 이미지의 유의 사항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계정 비활성화 시

    1. 계정이 비활성화되는 경우, Seat(좌석) 카운트에서 즉시 제외됩니다. 재활성화 즉시 Seat(좌석) 카운트에 포함됩니다.
      ⚠️ 스팬딧은 연간 라이선스 계약으로, Seat(좌석) 기반으로 계정 추가 이력을 추적합니다.
      - 최초 계약 시점보다 라이선스를 이미 초과하여 사용하고 계시다면, 계정을 비활성화하시더라도 초과 등록하신 라이선스는 계약 종료 시점까지 그대로 유지됩니다.

    2. 현재 계정 사용 현황은 기업 설정 > 기업 정보 > 사용 현황에서 더 상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비활성화가 된 계정의 사용 제약 조건

    1. 스팬딧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2. 모든 폴리시에서 제외됩니다.

    3. 모든 그룹에서 제외됩니다.

    4. 모든 승인라인에서 제외됩니다.

    5. 등록되어 있던 카드와 계좌 정보는 모두 삭제됩니다.

    6. 내부 참석자에서 제외됩니다.

    7. 세금계산서 기본 담당자로 지정 불가합니다.

    8. 법인카드 공용 사용자에서 제외됩니다.


2.계정 재활성화 방법

  1. 계정 재활성화 방법

    1. 기업설정 > 사원 페이지 > 비활성화 인원 선택 > 재활성화할 계정 좌측 체크박스 클릭 > "활성화" 클릭하시면 됩니다.

  2. 계정 재활성화 이후 필요 설정 내용

    1. 스팬딧 내 역할과 관련된 내용을 다시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연관태그: 계정, 계정 비활성화, 비활성화, 탈퇴, 재활성화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