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결재란 무엇인가요?
기존에 이용하신 보고서는 비용 처리를 위해 지출을 추가하여 승인 받는 방식이었습니다. 일반 결재란 비용 외에도 신청서와 품의서 등 다양한 문서와 승인 절차를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는 전자 결재 프로세스입니다.
일반 결재 기능을 이용하시려면, 스팬딧 영업 담당자(sales@spendit.kr) 또는 헬프센터 채팅(우측 하단 아이콘)으로 문의해주세요.
🙋 일반 결재와 비용 결재는 어떻게 다른가요?
기존처럼 비용 결재를 위해 지출을 추가하는 방식은 '비용 결재'로, 비용 처리 외의 용도로 활용하시는 방식은 '일반 결재'로 폴리시 및 보고서 유형이 구분됩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
폴리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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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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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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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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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결재에서는 비용(지출)이 없으므로, 비용 관련 설정(지출 추가, 한도, 패스트트랙 승인라인, 금액 항목, 환급 절차 등)은 제외됩니다.
폴리시 설정, 보고서 작성, 제출, 승인 등 전반적인 절차는 동일합니다.
일반 결재 프로세스 활용법
1️⃣ 일반 결재 폴리시 설정하기 (관리자용)
1. 일반 결재 폴리시를 새로 만듭니다.
경로: 폴리시 > [폴리시 추가] > 일반 결재 폴리시
2. 보고서 > 에디터 > 에디터 기능 사용을 On으로 설정하면, 에디터 필드가 활성화됩니다.
에디터 필드는 보고서 내에서 결재 관련 문서를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는 편집기 기능입니다.
업무에 필요한 문서 양식(탬플릿)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으며, 관리자가 저장한 양식을 멤버들이 불러오도록 할 수 있습니다.
양식은 최대 30개까지 저장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HWP, DOC 등의 문서 본문을 복사하여 에디터에 붙여 넣어보세요. 원본과 동일한 상태로 적용됩니다.
표 제작, 이미지 삽입, 폰트 설정 등의 다양한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 아래 링크에서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양식을 복사하여 활용해 보세요!
외부 서식을 그대로 복사하여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의 사진 및 텍스트 복사 붙여넣기도 가능합니다.
에디터 필드에서 새로운 표를 만들어보세요. 표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옵션에서 표의 행/열 추가 및 병합, 색, 크기, 정렬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에디터 기능은 비용 결재 폴리시/보고서에서도 지원됩니다. 비용 결재 보고서에 문서 양식을 추가해보세요. (설정 경로: 비용 결재 폴리시 > 보고서 > 에디터 > 에디터 기능 ON)
📌 스팬딧 모바일 앱에서 보고서의 에디터 양식을 불러오고 작성할 수 있어요.
보고서 상세 화면에서 '입력' 아이콘을 선택하면, 보고서에 설정된 커스텀 필드와 함께 에디터 양식이 나타납니다. [수정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관리자가 설정한 기본 양식이 불러와지고 입력 및 저장 가능합니다. 상단의 제목 부분을 터치하시면 다른 양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2️⃣ 일반 결재 보고서 작성하기 (일반 사용자용)
1. 보고서 > [새 보고서] > 일반 결재 보고서를 선택합니다.
2. 새 일반 결재 보고서의 폴리시를 지정하면, 기본 양식의 에디터가 나타나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드롭다운 박스 부분을 클릭하여 다른 양식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4. 보고서 작성을 마쳤다면 상단 [제출] 버튼을 눌러주세요.
5. 보고서 우측 상단 [내보내기]로 PDF 또는 에디터 양식으로 파일 저장이 가능합니다.
PDF에는 보고서 전체 페이지가 포함되고, 에디터는 '에디터 필드'에 작성된 내용이 JPG 이미지로 저장됩니다.
📌 참고해주세요.
에디터의 작성 내용은 자동으로 저장되며, 자동 저장 완료 시각이 에디터 우측 상단에 표기됩니다.
보고서 수정 권한: 작성 중일 때는 제출자, 승인자, 관리자가, 승인중/승인완료에서는 승인자, 관리자가 수정 가능합니다.
보고서 우측 스크롤 버튼을 클릭하여 에디터 상하 폭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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