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데이트 완료] 2025.11.8(토) 18:35
현대카드(개인) 카드 등록 및 재연동 방법 안내
안녕하세요, 스팬딧입니다.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현대카드(개인)의 로그인 인증 방식이 변경되어, 카드 등록 및 내역 불러오기(스크래핑) 시 카드번호와 카드 비밀번호(앞 4자리) 입력 절차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스팬딧 모바일 앱에서 새로운 인증 절차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카드 재연동 방법 (APP)
스팬딧 앱 설치
App Store(iOS) 또는 Google Play(안드로이드)에서 스팬딧 앱 최신 버전(2.54.0)을 설치합니다.
로그인
현대카드(개인)가 등록된 스팬딧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카드 재연동 진행
연동이 끊긴 카드가 있는 경우 안내창이 나타나며, [확인]을 눌러 재연동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또는 내 정보 > 카드 >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현대카드(개인)를 선택하고 안내창에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인증 정보 입력
카드사 로그인 ID, 비밀번호, 카드번호(16자리), 카드 비밀번호(앞 4자리)를 입력하고 [조회]를 눌러주세요.인증 완료 후 업데이트(불러오기)
인증이 완료되면 현대카드(개인) 내역이 자동으로 불러와집니다. 카드 내역은 앱 실행 시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며, 필요 시 카드 내역 화면의 [동기화]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특정 기간 내역을 조회하시려면 날짜 필터 적용 후 [동기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신규 카드 등록 방법 (APP)
스팬딧 앱에 로그인합니다.
내 정보 > 카드 > 우측 상단 [+] 버튼 > 개인카드 > 현대카드 선택
카드사 로그인 ID, 비밀번호, 카드번호(16자리), 카드 비밀번호(앞 4자리) 입력
카드 선택 및 설정 후 저장하면 카드가 등록되며, 내역이 자동으로 불러와집니다.
확인해주세요
웹에서의 현대카드(개인)의 신규 등록 및 내역 불러오기는 한시적으로 제한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앱을 통해 등록 및 불러오기를 진행해주세요.
앱에서 불러온 내역은 웹에서 조회 및 지출 처리 가능합니다.
앱 로그아웃, 카드 삭제 후 재등록, 앱 재설치 등의 경우, 카드 비밀번호 삭제에 따른 재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입력하신 인증 정보는 스팬딧 서버에 저장되지 않으며, 고객님의 모바일 기기 내에 암호화되어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현대 법인카드 및 다른 카드사 카드는 위 내용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추가 공지] 2025.11.4(화) 5:25pm
안녕하세요, 스팬딧입니다.
앞서 안내드린 일정보다 지연되어 사과 드립니다.
현대 개인카드의 로그인 인증 방식이 예고 없이 변경되면서, 스팬딧에서도 이에 맞춰 추가 인증 절차를 적용하는 개발 작업이 긴급히 진행 중입니다. 현재 우선순위를 최상위로 두고 테스트 및 배포 일정을 최대한 앞당기고 있습니다.
다음주 중에는 스팬딧 모바일 앱을 통해 현대카드(개인)를 인증하여 신규 등록 및 내역 조회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배포 시점에 구체적인 방법과 함께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지출 증빙 처리가 필요하신 경우 아래 방법으로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1) 셀프 지출 생성(건별)
지출 메뉴 > 우측 상단 [+추가] 클릭 > 지출 정보 수동 입력 후 저장
2) 카드내역 수동 업로드(일괄)
내역 다운로드: 현대카드 홈페이지 My Account > 이용내역 > 카드이용내역 > 카드 선택 및 기간 조회하여 내역 엑셀 다운로드
파일 가공: 파일 실행 후 빈 값으로 표기된 1~2행과 중복된 내역 등 불필요한 영역을 삭제하고, 표 전체를 복사하여 새로운 시트에 붙여넣기 합니다. 이후 .xlsx로 새로 저장합니다.
*카드사 다운로드 .xls 파일 자체의 오류로 바로 업로드가 불가하여 위 방법으로 가공 부탁 드립니다.날짜 서식은 20251010 과 같이 입력해 주세요.
내역 업로드: 스팬딧 개인설정 > 카드관리 > 카드 선택 > 상단 [업로드 리스트] 버튼으로 수동 업로드를 진행합니다
각 칼럼명을 선택해주세요.
승인일자, 상호, 금액은 필수값입니다.
지출로 변환: 업로드된 내역을 확인하고, 좌측 체크박스를 클릭 후 [지출로 변환]을 마치시면 본인 소유의 지출로 생성되어 지출 목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팬딧 드림
📢 [추가 공지] 2025.10.31(목)
안녕하세요, 스팬딧입니다.
지난 10월 29일(수) 18시부터 현대카드(개인) 홈페이지 업데이트에 따라 카드 연동이 일시적으로 제한되어 안내 드립니다.
대상 카드 : 현대카드(개인)
중단 원인 : 현대카드 개인 홈페이지 아이디 로그인 방식 변경
중단 발생 시간 : 2025년 10월 29일(수) 18:00~
예상 작업 완료 시점 : 2025년 11월 4일(화) 오후 중
현대카드(개인) 홈페이지가 카드번호와 카드 비밀번호(4자리)를 입력해야 로그인되는 방식으로 변경됨에 따라, 스팬딧 역시 동일한 방식으로 연동 절차를 지원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준비 중입니다.
그 전까지는 현대카드(개인) 신규 등록 및 내역 불러오기가 제한되오니 너른 양해를 부탁 드리며, 작업 완료 전까지 지출 증빙 처리가 필요하신 경우 아래 방법으로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1) 셀프 지출 생성
지출 메뉴 > 우측 상단 [+추가] 클릭 > 지출 정보 수동 입력 후 저장
2) 카드내역 수동 업로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승인내역을 엑셀로 다운로드 후, 스팬딧 개인설정 > 카드관리 > 카드 선택 > 상단 [업로드 리스트] 버튼으로 수동 업로드
11월 4일(화) 오후 중으로 카드 재연동 방법을 포함하여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신속히 조치하겠으며, 다시 한번 고객 여러분의 양해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팬딧입니다.
2025년 10월 29일(수) 18시부터 현대카드(개인) 홈페이지 업데이트에 따라 카드 연동이 일시적으로 제한되어 안내 드립니다.
해당 카드 : 현대카드(개인)
중단 원인 : 현대카드 개인 아이디 로그인 사이트 변경
중단 발생 시간 : 2025년 10월 29일 18:00~
예상 작업 완료 시점 : 2025년 11월 4일(화) 오후 중
스팬딧은 카드 연동 파트너사에 홈페이지 업데이트 이후 신속한 영향 범위 파악과 조치를 요청하였습니다. 카드 연동이 재개될 경우 신속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팬딧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