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는 카드지출과 세금계산서 지출을 따로 관리하고, 또 전표를 각각 작성하는 것이 대부분의 회사의 업무 프로세스였습니다. 스팬딧의 세금계산서 기능을 이용하시면, 스팬딧 내에서 홈택스에 등록된 매입세금계산서 자료들을 조회/결재하고, 전표 내보내기까지 한 곳에서 업무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전자세금계산서 조회 기능은 현재 베타 버전으로, 별도의 신청 후 사용 가능합니다. 기업 관리자(CA)께서는 스팬딧 영업 담당자 또는 헬프센터 채팅을 통해 기능 도입을 요청해주세요.
국세청 홈택스 계정 연동하기
스팬딧에서 홈택스의 매입세금계산서를 확인하려면, 먼저 홈택스 계정을 등록해야 합니다.
1. 우측 상단 아이콘 - 기업설정 - 전자세금계산서에서 좌측 상단의 [국세청 홈택스 계정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2. 아래에 뜨는 팝업창에서, 국세청 홈택스 계정 ID와 PW를 입력 후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3. 다음에 뜨는 팝업창에서, 회사 정보(사업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세금계산서 기본 담당자, 기본 폴리시)를 입력합니다.
📌 세금계산서 기본 담당자는 Company Admin 또는 Policy Admin에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계정 연동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목록에 홈택스 계정이 표시됩니다.
매입세금계산서 조회하기
1. 기업설정 > 전자세금계산서에서 조회하실 홈택스 계정을 클릭합니다.
2. 홈택스 계정에 등록된 매입전자세금계산서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매입세금계산서는 [공급받는 자의 이메일 주소]를 기준으로 소유자가 매칭됩니다.
예를 들어, 영업팀 사원인 abc@spendit.kr 이라는 이메일이 기재된 매입세금계산서는 스팬딧에서 abc@spendit.kr 계정을 이용하는 사람으로 소유자가 지정됩니다.
이 메일이 스팬딧에 등록되지 않은 계정일 경우, 해당 매입세금계산서는 [세금계산서 기본담당자]가 소유하게 됩니다.
2) 매입세금계산서 검색이 필요할 경우, 좌측 상단 [필터]를 활용해보세요. 과세/면세 여부, 사업자등록번호, 상호명을 통해 매입세금계산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 홈택스 계정이 연동되어 있는데, 매입 세금계산서가 조회되지 않아요.
1️⃣ 세금계산서 내역은 오전, 오후 2회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수동 업데이트가 필요하시면 관리자 계정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리스트 > '홈택스 내역 불러오기' 부분의 기간 필터(7일 단위)를 적용 후 [업데이트] 영역을 클릭해주세요.
2️⃣ 홈택스 계정의 비밀번호가 변경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비밀번호 변경 시 내역 불러오기가 중단되므로, 등록된 홈택스 계정을 삭제하고 다시 [계정 추가] 해주세요. 이후 1️⃣의 방법으로 내역을 불러오시면 됩니다.
3️⃣ Bill365, 바로빌, 센드빌 등 서드파티 서비스를 통해 세금계산서가 발행된 경우, 스팬딧에서 조회되기까지 1~2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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