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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계산서 스플릿

하나의 세금계산서를 품목 및 금액별로, N개의 지출로 나눌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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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김의환
최소 2주 전에 업데이트됨

세금계산서 스플릿은 하나의 세금계산서를 품목 및 금액별로, 여러 개의 지출로 나누는 기능입니다.

하나의 매입세금계산서에 다수의 품목이 포함되어 발행되는 경우, 여러 개의 지출로 스플릿하여 수량별/품목별로 나누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품목 1건인 세금계산서를 금액/품목별로 분할하고 폴리시, 카테고리, 태그를 각각 다르게 지정하여 유연하게 품의와 승인을 진행해보세요.

세금계산서 스플릿 방법

⓵ 지출 탭에서 본인 소유의 매입세금계산서를 클릭합니다.

1) '품목' 영역에서 세금계산서의 품목별 정보를 모아볼 수 있습니다. [품목 상세 설정]을 클릭하면 품목별 카테고리와 태그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세금계산서 스플릿을 위해, 좌측 하단의 [스플릿]을 클릭합니다.

⓶ 세금계산서 스플릿 화면입니다.

1) 상단에는 원본 지출의 금액 및 품목별 금액 정보가 나타납니다. 이 영역은 편집할 수 없습니다.

2) 하단의 '스플릿 지출 입력'에서 품목을 추가, 삭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품목 추가: 하단의 [+ 스플릿 추가]를 클릭하면 새로운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상단 '원본 지출'의 총 금액/총 공급가액/총 세액에 맞게, 스플릿 지출의 금액, 공급가액, 세액을 입력하고 카테고리, 태그를 지정합니다.

  • 품목 수정: 기존 품목명 및 금액 영역을 클릭하여 값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품목 삭제: 우측 x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됩니다.

  • [초기화]: 스플릿 지출 수정사항을 저장하지 않고 원래대로 되돌립니다.

⓷ 품목 추가/수정/삭제 후 [스플릿] 버튼을 클릭하세요. 품목 당 하나의 지출이 생성되며, 원본 지출은 삭제됩니다. 스플릿 후에는 지출 금액 옆에 스플릿(나누기)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스플릿 시 유의사항

  • 스플릿 지출 전체의 금액/공급가액/세액별 합계 금액이 원본 지출의 총 금액/공급가액/총 세액과 일치해야 합니다. 일치하지 않을 경우 [스플릿] 클릭 시 최상단 원본 지출에 빨간색으로 안내문구가 표시됩니다.

  • 스플릿 지출은 최소 2개 품목 이상이어야 합니다.

스플릿 복구하기

⓵ 지출 탭에서 스플릿한 세금계산서를 클릭하고, 좌측 하단 [스플릿 복구]를 선택합니다.

[복구]를 클릭하면, 스플릿 지출이 삭제되고 원본 지출이 다시 생성됩니다.

📌 복구 전에 확인해주세요.

  • 스플릿 지출이 제출되지 않은 상태(보고서 미포함 또는 작성 중 상태의 보고서에 포함된) 여야 복구가 가능합니다. 스플릿 지출 중 1건이라도 보고서로 제출된 상태라면, 보고서를 제출 취소하신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 복구 시 스플릿 지출은 모두 삭제되고 원본 지출만 남습니다.

더 알아보기

  • 세금계산서 스플릿은 '본인' 소유의 지출에 대해 본인 계정에서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스플릿 지출은 소유권 이전할 수 없습니다. 원본 세금계산서 지출 1건에 대해서만 소유권 이전이 가능하므로, 스플릿 복구 후에 시도해주세요.

    세금계산서 스플릿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팬딧에 세금계산서를 연동하여 지출로 불러오고 있어야 합니다.

  • 기존의 세금계산서 '품목 상세 설정'을 사용하시는 고객사에 대해, 신규 기능 적용으로 인한 업무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세금계산서 스플릿을 동시 지원하지 않습니다. 세금계산서 스플릿으로의 기능 변경이 필요하시면 server@spendit.kr 앞으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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