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 업데이트 & 개선사항
민승기 avatar
작성자: 민승기
1주 전에 업데이트함


1.멀티 승인 모드 - 한개의 폴리시에서 여러 개의 승인 라인 적용 가능

 혹시 여러 부서에서 동일한 비용 규정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이제 스팬딧 내에서 동일한 폴리시(규정)을 여러 부서에서 공용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이전까지 하나의 폴리시 안에서 한 개의 승인모드와 승인라인만 적용 가능했습니다. 즉, 동일한 규정의 폴리시를 사용하고 싶어도 승인자와 승인 라인의 차이로 인해 각 부서가 별도의 폴리시를 생성해야 했던 것이죠. 바로 이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멀티 승인 모드'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멀티 승인 모드는 한 개의 폴리시 내에 여러 개의 승인 모드와 승인 라인 생성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한마디로 동일한 폴리시를 여러 부서 혹은 조직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 멀티 승인 모드 작업으로 개선된 부분은 크게 3가지입니다.  

     ✔️ 하나의 폴리시 내 여러 개의 승인 모드와 승인 라인 생성 가능
     ✔️ 보고서 제출 시 '지정된 승인자' 혹은 승인자를 '선택'하여 제출 가능한 복합 기능  
     ✔️ 멤버를 그룹으로 설정하고, 멤버 추가 시 그룹 단위로 한 번에 다량의 멤버 추가 가능 


1) 단일 폴리시 내 복수 승인 라인 생성 가능 

 승인 흐름도 메뉴를 통해 동일한 폴리시 안에서 여러 개의 승인 라인을 생성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 내에 모든 직원들의 점심 식대비가 8,000원까지 허용되지만, 승인자가 부서별로 다를 경우, 점심 식대비 카테고리가 8,000원으로 지정된 폴리시 안에서 부서별로 승인 라인을 여러 개 추가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 승인 라인은 '마케팅 부서', 두 번째 승인 라인은 '영업 부서' 등으로 말이죠. 이전에는 폴리시 단위로 관리되었던 부분이 '승인 라인' 단위로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승인 라인별 멤버 추가 역시 간단해졌습니다. 일일이 멤버를 한 명씩 추가하는 것이 아닌, '그룹' 단위로 많은 멤버들을 한 번에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멤버를 그룹별로 관리하면 여러모로 편합니다. 앞으로 그룹 기능도 점차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니, 관심 있게 봐주세요!

  • 승인 흐름도 메뉴 

    - 기존 폴리시 - '멤버' 메뉴의 내용이 '승인 흐름도'와 '멤버' 메뉴로 분리되었습니다.
    - 새로운 승인 흐름도 UI 적용으로 직관적으로 관리 가능 해졌습니다. 

  • 승인 라인 형성 시, 알아두면 좋은 팁입니다. 

  ✔️ 아래의 경우 승인라인이 '미완성'으로 지정됩니다. 미완성 승인 라인은 보고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 일반 승인자가 1명도 없는 경우
    - 한도 금액이 0원인 최종 승인자가 1명도 없는 경우
    - 한도 금액이 0원인 최종 승인자가 2명 이상인 경우 

  ✔️ 미완성 승인 라인이 적용되어 영향받는 보고서는 상태별로 다릅니다.
    - 작성 중 상태의 보고서 : 보고서 제출 제한
    - 승인 중 상태의 보고서 : 이전 승인 내역 리셋 후, 변경된 승인 라인의 '첫번째 승인자'에게 전달
    - 승인 완료 상태의 보고서 : 내역을 그대로 유지
      ( ※ 승인 취소 시, '승인 중' 상태로 처리 → 변경된 승인 라인의 '첫번째 승인자'에게 전달)

  ✔️ 멤버는 복수의 승인 라인에 중복으로 포함될 수 없습니다. 


2) 멀티 선택 승인 모드 복합 사용 기능 <Web, App>

폴리시의 승인흐름도가 멀티 승인 모드로 지정될 경우 가능한 기능 중 한 가지입니다. '지정된 승인자'에게 제출하는 방식 또는 권한이 있는 승인자 중 제출자가 직접 '선택'하여 제출하는 방식을 복합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업무상 지정된 승인자 외 권한을 가진 승인자에게 제출을 위해 유연하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평소 업무와는 다르게 일시적으로 다른 업무를 진행하게 된 경우, 다른 승인자에게 승인이 필요합니다. 이때 별도로 폴리시나 승인 라인을 생성할 필요 없이, 제출자가 승인자 중 한 명을 직접 '선택'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는 Web에서 설정 가능하고, 사용자는 설정된 폴리시에 한해서 App에서 사용 가능

  • 멀티 선택 승인 모드 복합 사용 방법

   - 위치 : 폴리시 - 승인 라인 - 멀티 지정 승인 모드 - 멀티 선택 승인모드 복합 사용
   - 방법 : 멀티 선택 승인모드 복합 사용 “On” 

  • 지정된 '승인자' 외 권한을 가진 승인자 '선택'하여 보고서 제출

   - 폴리시 내 Approver 이상의 권한을 가진 승인자 중 택일하여 제출 (Approver, P/A, C/A)

2.달러 표기 개선 작업 

 기존에 보고서 내 지출 리스트에서 달러 표기가 다른 나라의 달러임에도 불구하고, 동일하게 표기되는 부분에서 불편함을 호소하셨습니다. 예를 들어, 싱가폴 달러, 대만 달러, 호주 달러 등이 모두 달러($)로 표기되어 있어서 구분하기 힘들었죠. 논의 끝에 거래량 기준 상위 30개 화폐에 대해서, 구분되어 표기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달러 표기 예시 : US$, AU$, TW$, SG$, CA$ 등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