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폴리시를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지만, 현재 진행 중인 보고서가 있을 때. 혹은 폴리시를 추후에는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지만 지금까지 진행된 건들은 모두 조회 혹은 ERP 연동을 위해 유지해야 할 때. 임시로 프로젝트 성 폴리시를 만든 후 프로젝트가 종료되었을 때. 모두 폴리시 비활성화 기능을 사용하신다면 수월하게 폴리시를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폴리시 비활성화 기능을 켜게 되시면, 이미 제출되어 승인 중인 보고서는 반려만 가능하며, 승인 완료된 보고서는 환급 처리가 불가합니다.
또한, 새로운 보고서 제출이 불가하게 됩니다.
또한 관리자는 비활성화로 설정된 폴리시에 대한 조회는 가능하나 활성화로 설정 변경 외의 폴리시 설정 수정은 불가합니다.
그러면 폴리시 비활성화 설정 방법부터 사용 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설정 방법 ]
폴리시 비활성화 기능은 각 폴리시의 [기본 정보] 페이지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상태 섹션 내에 있는 폴리시 비활성화 토글을 ON으로 설정하시면 해당 폴리시는 비활성화되며, 상단에 "비활성화된 폴리시입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뜹니다.
비활성화 설정 기능은 해당 폴리시의 PO (Policy Owner), PA (Policy Admin), 계정의 CO (Company Owner), 그리고 CA (Company Admin)에게만 노출됩니다.
비활성화를 켜신 상태에서는, PO/PA/CO/CA 모두 비활성화 기능 외의 모든 부분을 수정할 수 없으며, 수정이 필요하실 경우 비활성화 기능을 꺼주셔야 합니다.
[ 제출자에게 비활성화란? ]
폴리시가 비활성화되는 동시에 해당 폴리시는 새로운 보고서 제출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비활성화된 폴리시로 지정된 보고서는 제출 버튼이 그레이 처리됩니다. 그레이 처리된 제출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팝업을 통해 제출이 불가함을 안내받습니다.
위에 언급된 것처럼, 비활성화 기능이 ON 되기 이전에 제출된 보고서는 반려만 가능합니다. 승인자 중 한 명이 반려를 할 경우, 보고서는 작성자에게 돌아가게 되며 비활성화된 폴리시로 제출이 불가하니 이 부분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연관 태그 : 폴리시 비활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