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 업데이트 & 개선사항
Danny avatar
작성자: Danny
1주 전에 업데이트함

안녕하세요. 스팬딧입니다! 

2019년 기해년, 새해 첫인사드리네요. 모두 새해맞이 계획은 잘 세우셨나요?

새해를 맞이한 이 시점, 지난해를 돌이켜보면 스팬딧을 사용해주시고 아낌없이 피드백을 주신 여러분 덕분에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2019년에도 저희 스팬딧이 꾸준한 성장을 이뤄낼 수 있게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피드백 부탁드리겠습니다! ^^ 

자, 스팬딧이 새해 첫 업데이트 및 개선사항으로 어떤 기능들을 준비 했을지, 확인해보시죠!
​       
​             

1. [신규] 셀프 지출 - '일비(Per Diem)' 유형 추가 (전체)

새로운 지출 유형으로 '일비'가 추가되었습니다. 일비 유형을 통해 하루 단위의 지출을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폴리시 설정에서 일비 지출 유형 사용 설정이 되어있어야 사용이 가능하니 이점 유의해주세요.

<일비 유형 설정 방법> *폴리시 설정이 가능한 PA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폴리시 > 지출 > 일비를  'On'으로 지정합니다.
2) 기본 적용 카테고리, 일비유형(유형명, 금액, 통화)을 추가 설정 후, 저장버튼을 눌러줍니다.

<일비 지출 등록 방법>

1) 지출 > 페이지 좌측 '+추가' 버튼 클릭합니다.
2) 생성된 지출 팝업에서 '일비' 탭을 눌러 줍니다.
(*잠깐! 일비 지출탭이 보이지 않는다구요? 기본 설정된 폴리시가 '일비 사용 설정'이 되지 않은 폴리시기 때문입니다. 기본 폴리시를 일비 사용 지정된 폴리시로 변경하시면 잘 보이실 거에요!)
3) 일수/ 일비유형/ 시작일 및 기타 입력 사항을 선택 후 '저장'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    

2. [신규] 휴가 대리인 기능 (Web)

 휴가 대리인 기능은 휴가 또는 출장 등의 이유로 부재 중인 상태의 본인을 대신하여 '승인'업무를 처리해줄 대리인을 지정하는 기능입니다. 대리인을 지정한 이후, 권한 위임자에게 제출되는 보고서는 승인권한을 위임한 본인과 대리인에게 함께 제출되어 승인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휴가 대리인 지정 방법> 

1) 개인설정 > 휴가 대리인 > 휴가 대리인 'ON' 지정합니다.
2) 대리인으로 지정할 사람을 검색, 선택 후 저장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3) 업무에 복귀한 이후에는 휴가 대리인 'OFF'로 설정 변경 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지정된 휴가 대리인이 해제되고 원상복귀됩니다. 

<휴가 대리인 기능 참고사항>

  • 대리인으로 지정할 수 있는 대상자는 '하나 이상의 폴리시에서 승인자(CA/PA/Approver) 역할을 지닌 멤버'만 가능합니다. 

  • 다른 멤버의 휴가 대리인으로 지정된 멤버는 휴가 대리인 지정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며, 복수의 사람이 특정 멤버를 휴가 대리인으로 지정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ex) 멤버 A, B, C -> 멤버 D를 휴가대리인으로 지정 가능
          하지만 멤버 A, B, C 세 사람의 휴가대리인으로 지정된 D는 자신의 대리인을 지정 불가   

                

3. [신규] 카드 승인내역 엑셀파일 업로드 기능 (Web)

카드 승인내역 엑셀파일 업로드 기능은 스팬딧 내에서 내역 조회 에러발생과 같은 부득이한 사유로 카드 승인내역 조회가 되지 않을 경우에 유용한 기능입니다. 카드사 사이트에서 내려받은 승인내역 엑셀파일을 스팬딧에 직접 업로드하여 지출로 생성하거나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죠.
​    

<카드 승인내역 엑셀파일 업로드 방법>

1) 개인 or 기업설정 > 카드관리 > 카드 선택 > 업로드 리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승인내역 직접 업로드' 버튼 클릭 > 생성된 팝업의 '업로드'버튼을 눌러 엑셀파일을 선택합니다.
3) 미리보기 되는 파일의 상단 열 기준 값을 지정 후, 업로드 버튼을 눌러 마쳐줍니다. 

< 승인내역 직접 업로드 기능 참고 사항>

  • 업로드가 가능한 파일 형식은 '.xls, .xlsx, .csv'입니다.

  • 업로드 파일에 열 머리글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파일이 업로드 되기 전 해당 항목 적용 여부를 반드시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4. [신규] 외부 참석자 명함 이미지 (IOS/ Android)

외부 참석자 관리에 용이한 '명함 이미지 업로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이 등록하거나 기존에 등록된 외부 참석자의 명함을 직접 촬영 or 기존 명함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어요.
​             
​          

5. [신규] 대리 제출 제한 옵션 추가 (Web)

다른 멤버의 보고서 가시성을 지닌 멤버에 경우, 다른 멤버의 보고서를 대신하여 제출 할 수 있도록 허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승인자(관리자)로부터 대신 제출될 경우, '보고서 제출 제한 규정'에 걸린 보고서를 정상적으로 제출할 수 있도록 허용되고 있는데요! 위 같은 사항을 허용하는 경우와 허용하지 않은 상황까지 고려하여 '대리 제출 제한' 옵션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 대리 제출 제한 설정 방법 > 

  • 폴리시 > 보고서 > 보고서 제출 제한 > 대리 제출 제한 옵션을 설정합니다.

  • 해당 옵션을 ON으로 설정 시 : 보고서 제출 제한 규정에 위반한 보고서는 제출이 불가합니다.
    (*제출 제한 규정에 위반되지 않은 정상 보고서는 대리 제출이 가능합니다.)

  • 해당 옵션을 OFF로 설정 시 : 보고서 제출 제한 규정에 위반한 보고서라고 하더라도 기존과 같이 보고서 작성자를 대신하여 승인자(관리자)의 대리 제출이 허용됩니다.

                      

6. [신규] Help&Feedback 기능 추가 (IOS/ Android)

스팬딧 사용 중 도움이 필요한 순간에 아주 유용할 기능입니다. Help & Feedback 메뉴를 통해 스팬딧 헬프 페이지에서 문의 내용을 직접 서치 하거나, 스팬딧 담당자에게 문의 메시지를 남겨 문의 답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 Help & Feedback 메뉴는 앱 설정 메뉴 하단에 위치해있어요!

              

7. [기존] 스팬딧 양식 사용자 지정 항목 추가 (Web) 

기업 설정 > export 설정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는 ‘스팬딧 양식’에 거리 지출 관련 항목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추가된 항목들은 총 4개로 아래와 같습니다.
    : 거리지출 - 출발지, 도착지, 거리(Km), 유종 유형

                                       
8. [기존] 웹 영역별 UI 변경

  • 메뉴바 우측 아이콘 선택 영역, 지출 팝업, 카드 설정 팝업 UI가 수정되었습니다.


9. [기존] 경비 환급 확인 절차 Skip 옵션 추가

기존 경비 환급 절차는 관리자의 '환급 진행'과 제출자(대상자)의 '환급 확인' 2단계를 무조건으로 거치게 되어있었습니다. 하지만 기업에 따라 경비 환급 '확인' 단계를 필요로 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 것을 확인하고 환급 확인 절차를 Skip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설정 방법> 

  • 설정 위치: 폴리시 > 경비 환급 > 경비 환급 대상자 확인 설정 ON/ OFF

  • 해당 옵션을 ON으로 설정 시 : 보고서 제출자의 ‘환급 확인’ 절차가 생략됩니다.

  • 해당 옵션을 OFF로 설정 시 : (기존과 동일하게) 보고서 제출자의 ‘환급 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그외 버그 및 기타 UI 수정, 안정화 작업 모두 무사히 마쳤습니다.

새해 첫 업데이트/ 개선사항이 유용하게 사용되길 바라며, 이번 소개글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 2월에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2019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0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