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지출 타입 - 오도미터
민승기 avatar
작성자: 민승기
1주 전에 업데이트함


오도미터 지출: 거리 지출 생성 시, 계기판 이미지 정보를 활용하여 조금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오도미터 지출 생성은 현재 모바일 App을 통해 가능하며, Web에서는 등록된 오도미터 지출 조회 및 수정, 삭제가 가능합니다.

오도미터 지출 생성하기
1. 앱의 지출 페이지 하단에 셀프 버튼을 누르면 등록 가능한 지출 종류들이 나옵니다.
2. 거리 지출 중 오도미터를 선택합니다.
3. Policy Admin이 지정한 유종별 km당 금액이 표시됩니다.


4. 주행을 시작하는 시점에 주행 시작 정보(계기판 마일리지 km, 혹은 계기판 사진)를 입력 한 후, '등록'을 누르면 '임시 저장' 됩니다.
5. 주행을 완료하는 시점에 오도미터 지출을 선택하면, 기존에 임시 저장된 정보를 불러옵니다.
6. 주행 종료 정보 (계기판 마일리지 km, 혹은 계기판 사진)을 입력한 뒤, '등록'을 누르면 지출로 생성 완료됩니다.
7. 오도미터 지출을 등록한 적이 있는 상태에서 새롭게 오도미터 지출을 등록하는 경우, 직전 최종 등록된 주행 거리 지출의 '주행 종료 기록' 값을 '주행 시작 기록' 값으로 제공합니다.
8. 금액은 거리(주행종료 - 주행시작) x 유종별 금액을 계산한 금액입니다.


9. 생성된 오도미터 지출은 App과 Web 지출 리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해당 지출을 선택하여 수정도 가능합니다.

<App 지출 리스트에서 오도미터 지출 확인>

<Web 지출 리스트에서 오도미터 지출 확인>


오도미터 지출 등록 시 참고할 점

- 정상적인 오도미터 지출 생성을 위해서는 주행 시작과 주행 종료값이 필수입니다.
- 주행 종료 기록값은 주행 시작 기록값보다 작을 경우, 등록버튼을 누르는 시점에 팝업이 뜨며 지출이 등록되지 않습니다.
- 이미지의 경우, 주행 시작과 종료 이미지 모두 등록, 혹은 둘 다 미등록이어야 하며, 둘 중 한개만 추가될 경우 임시 저장됩니다.
- 첨부 가능한 이미지 파일은 JPG / .JPEG / .PNG / .BMP 입니다.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