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 취소 반영

부분취소가 승인내역에 반영됩니다!

spendit avatar
작성자: spendit
1주 전에 업데이트함

그동안 부분 취소가 자동으로 반영되지 않아, 인터콤을 통해 요청주시곤 하셨습니다.

이에 따라 시범적으로 우리 법인카드에 한해 부분 취소 내역이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APP

앱 화면을 참고해보시면 다음과 같습니다.
부분 취소가 반영되는 화면의 위치는 [개인설정 > 카드관리 > 카드 선택] 후 나오는 승인 내역 페이지입니다.

부분 취소가 반영된 지출은 상호명 상단에 '부분취소' 마크가 생성됩니다. 이를 통해 부분승인이 이뤄지지 않은 지출과 구분합니다. 부분취소가 반영된 최종 금액이 표시되며, 해당 승인내역이 이뤄진 시간 또한 최종적으로 승인내역이 결정된 시간을 따릅니다.

해당 지출을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은 오른쪽 화면입니다.
해당 화면은 하나의 승인내역에 대한 히스토리를 보여줍니다. 화면상에서 가장 최근에 결제된 내역이 상단에 표시됩니다. 승인된 금액은 검은색으로 표기되며, 승인 취소된 금액은 빨간색과 선을그은 표시로 작성됩니다.

우측 상단을 확인해보면 영수증 표시가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전자 영수증 화면으로 전환되며, 해당 이미지를 지출이미지로 지정 가능합니다.

예) 상단의 화면을 예시로 설명하겠습니다.
우아한형제들에서 3월 1일에 44,000원의 금액을 결제했습니다. 해당 승인내역이 [개인설정 > 카드관리 > 카드선택]후 나타나는 승인내역 페이지에 작성됩니다.

이후 3월 2일 오전 10:00시에 11,000원의 금액을 부분취소 했습니다. 승인 내역이 표시되는 페이지에서 해당 승인내역은 상호명 상단에 '부분취소'마크를 달게 되며, 해당 승인내역이 이뤄진 시간은 3월 2일 오전 10:00로 표시됩니다. 이 때, 금액은 원 금액 44,000원에서 11,000원을 취소 하여 33,000원의 승인내역이 표시됩니다. 해당 승인내역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하단에 원래 승인내역이 이뤄진 시간과 금액이 표기되고, 최근에 부분취소된 시간과 금액이 상단에 표기됩니다.

같은날 3월 2일 오후 13:29에 추가적으로 11,000원의 부분취소가 반복하여 이뤄졌습니다. 승인내역 페이지에서 해당 승인내역은 3월 2일 오후 13:29분에 생성된 것으로 나타납니다. 표시되는 금액은 이전 내역에서 11,000원 만큼 더 뺀 22,000원이 표시됩니다. 해당 승인내역을 클릭하면 상단부터 하단 순서로 가장 최근의 결제내역이 나타납니다.

WEB

웹 화면에서는 부분 취소 내역을 기존의 카드 승인내역 페이지 [개인설정 > 카드 관리 > 카드 선택 후 승인내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과 마찬가지로 부분 취소가 된 승인내역은 구분을 위해 상호명의 왼쪽에 '부분 취소'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웹화면 역시 부분 취소가 포함된 승인내역을 클릭하면, 부분 취소가 이뤄진 히스토리가 표시됩니다.

가장 마지막 이뤄진 부분 취소 시간을 기준으로 해당 지출의 승인내역 시간이 결정되며, 표시되는 금액은 앱과 마찬가지로 원 승인내역에서 부분 취소 금액을 제외한 최종 승인내역의 값이 표기됩니다.

우선적으로 이뤄진 우리카드 이외에도 다양한 카드사의 부분취소가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재 내부적으로 기획과 개발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스팬딧을 사랑해주시고 많은 고객여러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저희 스팬딧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방향에 대해서 매일같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추후 다양한 카드사의 부분취소 내역이 반영되는 그날까지 스팬딧은 멈추지 않고 달리겠습니다 🏃‍♀️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