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틱스📊

실시간으로 지출 그래프를 통해 지출 현황을 한눈에!

spendit avatar
작성자: spendit
1주 전에 업데이트함

그동안 회사에서 발생하는 모든 비용들을 한눈에 파악하기가 어려웠죠?

스팬딧이 제공하는 애널리틱스 기능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비용들을 한 눈에 파악 해보세요!


지출 그래프에는 세가지 형태(Pie, Line, Bar)가 존재합니다.
해당 그래프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지출 페이지에서 상단 탭 중 네 번째 그래프 아이콘을 선택하면 됩니다.

조회하기 전 먼저 왼쪽 필터에서 아래 두가지를 확인 후 조회를 하시기 바랍니다.

  1. 조회하고자 하는 기간 선택

  2. 조회하고자 하는 멤버를 선택 (모든 사용자 선택 가능)

또한, 왼쪽 상단의 드롭다운 박스를 사용해 카테고리 별, 혹은 지출 방법 별로 조회 방법을 변경하실 수 있니다.

PIE GRAPH
처음 파이 그래프를 선택하시면 카테고리 별로 구분된 파이 그래프가 보입니다. 각 섹션은 상위 카테고리를 표현합니다. 상위 카테고리 섹션에 마우스를 호버하시면 해당 카테고리의 총 금액과 배분율이 보입니다. 파이 그래프에서 상위 카테고리 섹션 하나 클릭하시면, 우측에 그래프가 한개 더 생성되며, 클릭한 카테고리의 하위 카테고리 파이 그래프가 조회됩니다.


조회 방법을 지출 방법 별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파이 그래프의 섹션이 각 지출방법 별로 구분됩니다. 지출 방법 별로 조회 시, 소유자 별로 추가 구분도 가능합니다.

LINE GRAPH & BAR GRAPH
라인과 바 그래프는 연, 월, 주, 일 등 다양한 시간 단위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해당 그래프도 파이 그래프와 마찬가지로 라인 혹은 바 위에 마우스를 호버하시면 관련된 상세 정보가 노출됩니다. 단, 파이 그래프와 다르게 상위와 하위 카테고리가 구별되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래프 하단에는 조회 방법에 따른 리스트가 노출되며, 클릭 시 선택하신 카테고리 혹은 지출 방법에 해당하는 지출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 태그 : 애널리틱스, 그래프, 통계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