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카드 소유권 이전

일반 법인카드의 소유권 이전을 자유롭게!!

spendit avatar
작성자: spendit
1주 전에 업데이트함

일반 법인카드, 불출 부서가 달라질 때마다 매번 번거롭게 엑셀로 관리하셨나요?

그렇다면 스팬딧의 [법인카드 소유권 이전]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법인카드 소유권 이전] 기능이란?

기존에는 일반 법인카드의 소유자 변경 시, 카드 소유자가 카드를 삭제 후 새로운 카드 소유자가 해당 카드의 등록을 진행해야 했습니다.

이제는 CA(관리자)가 '소유권 이전' 기능으로 카드 삭제, 등록 등을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카드 소유권 이전 진행 전, 먼저 꼭 확인하세요!

  • 카드 소유권 이전 시, 보고서에 미포함된 지출만 신규 소유자에게 이전 됩니다.

  • 신규 소유자가 카드 설정의 폴리시 멤버에 미포함 시, 카드 폴리시는 [지정안함]으로
    자동 변경 됩니다.

  • 이전 소유자가 보고서에 포함되지 않은 지출에 작성한 폴리시, 카테고리, 참석자 등 상세 내역은, 신규 소유자에게 지출 이전 시 모두 초기화 됩니다.

  • 카드 소유권 이전 시 삭제된 지출은 신규 소유자에게 이전되지 않으며, 삭제된 지출을 복구한 뒤 소유권을 이전하는 과정이 별도로 필요합니다.

✅ 개인카드, 개인형 법인카드, 기타카드는 소유권 이전이 불가합니다.


[법인카드 소유권 이전 하기]

1️⃣CA(관리자) 계정으로 접속하여, 기업설정 > 카드관리 페이지에서 일반 법인카드를 선택해 주세요. '소유권 이전'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2️⃣'소유권 이전' 팝업에서 카드 소유권을 이전 받을 멤버를 선택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3️⃣소유권 이전 결과 미리보기 창 에서는, 아래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단: 실패 예상 카드 리스트, 실패 원인
- 하단: 소유권 이전 성공 예상 리스트

4️⃣[저장] 을 누르면 소유권 이전이 완료됩니다.

만약, 소유권 이전에 실패한 카드가 있을 경우, 아래 팝업과 같이 상단에는 카드 소유권 이전이 적용되지 않은 카드, 하단에는 적용된 카드가 표시됩니다.

#연관태그 : 카드이전, 카드소유권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