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지출 자동 설정

같은 곳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지출을 자동으로 등록하세요.

Danny avatar
작성자: Danny
최소 5달 전에 업데이트됨

회사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비용들 중, 반복적으로 동일한 상호에서 등록된 지출이 많을 때엔 일일이 입력 말고 ‘지출 자동 설정’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예)

  • 매주/매달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정기 구독 결제 비용들 (ex: Facebook 광고 결제, Slack 이용료 결제 등)

  • 특정 거래처에서 고정으로 발생하는 비용

스팬딧에 지출로 등록 이후, 상호 정보를 인식하여 미리 설정된 정보들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그리고 해당 지출이 포함된 보고서까지 자동 생성이 가능해요!

[지출 자동 설정 방법]

(1) 지출에서 바로 등록하기

[해당 지출 정보로 지출자동설정 추가] 선택 후 저장

적용하고자 하는 폴리시 외 추가 정보사항을 기입하시면, 동일한 상호의 지출들은 등록하신 정보를 토대로 반영이 됩니다.
(이전에 등록한 지출 소급 적용 : 지출 자동 설정을 하기 전, 이미 등록 되어 있던 지출들도 함께 적용 가능합니다.)

  • 보고서 제목: 폴리시에 [보고서 제목 자동 완성] 기능이 ON 되어있는 경우 [보고서 제목] 필드는 비활성화 됩니다.

(2) 설정 페이지에서 등록하기

개인 설정 > 지출 자동 설정 > +추가

상호명을 입력하면, 해당 상호명으로 등록된 지출들은 설정 사항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이전에 등록한 지출 소급 적용 : 지출 자동 설정을 하기 전, 이미 등록 되어 있던 지출들도 함께 적용 가능합니다.)

원하는 폴리시와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나면 이제 지출들이 자동으로 설정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연관태그: 반복지출, 고정지출, 지출자동, 자동지출설정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