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팬딧에는 실제 기업 환경과 유사한 역할들이 구분되어져 있습니다.
물론 역할에 따라 스팬딧 이용이나 설정에 대한 권한도 구분되어지죠.

CA이니 PA이니, 무슨 말인지 도통 모르겠다하는 여러분을 위해 찬찬히 설명드릴게요.


[ 기업 관리자 - Company Admin (CA) ]

기업 관리자(이하 CA)는 기업 내 모든 폴리시의 지출 및 모든 사원의 역할 및 권한을 부여할 수 있는 '최상위 관리자'입니다. 따라서 기업의 운영진이나 회계(재무) 책임자가 CA로 지정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기업 관리자의 권한>

  1. 사원 등록 및 관리
  2. 기업 관리자(CA) 및 폴리시 관리자(PA) 지정
  3. 기업 내 모든 지출과 보고서 열람
  4. 기업 내 모든 법인 카드 관리
  5. 기업 내 모든 참석자 정보 열람
  6. 기업 설정 및 모든 Policy 규정 설정

☞ CA가 지정하는 폴리시 소유자(PO)는 폴리시 생성 권한을 부여 받습니다.

[ 폴리시 관리자 - Policy Admin (PA) ]

폴리시 관리자(이하 PA)는 폴리시 생성부터 폴리시 내에 모든 설정들을 적용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보통 PA는 '회계팀이나 회계부서의 담당자' 혹은 부서 팀장, 부서장 등의 '중간관리자'가 맡습니다.  

<폴리시 관리자의 권한>

  1. 일반 멤버 등록
  2. 폴리시 내 PA, 승인자(Approver), 일반 멤버 지정
  3. 폴리시 내 모든 보고서 열람
  4. 폴리시 규정 설정
  5. 보고서 승인 및 반려 업무

☞ PA가 지정하는 PA는 해당 관리자가 속한 폴리시에 대해서만 설정 또는 수정이 가능하며, 폴리시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폴리시 생성은 'PO'만 가능합니다)

[ 감사인 - Auditor ]

감사인은 승인 권한을 갖고 있진 않지만 지정된 폴리시 내의 모든 지출과 보고서를 가시 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담당자입니다.
       

<감사자의 권한>

  1. 폴리시 내 모든 지출과 보고서의 보기와 코멘트 권한
    (‘기업설정 > 기업규정 - 가시성/ 지출수정’ 옵션이 ON일 경우 작성 중인 보고서의 가시 및 수정이 가능하지만, OFF일 경우에는 작성 중인 보고서의 가시 및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

[ 승인권자 - Approver ]

승인권자는 이름 그대로 보고서의 승인 라인에 포함되어 보고서 승인(반려)을 할 수 있는 담당자입니다. PA와 마찬가지로 회계 부서의 담당자 또는 중간관리자가 본 역할을 수행하기에 적합합니다.
       
<승인권자의 권한>

  1. 폴리시 내 모든 지출, 보고서의 보기와 코멘트 권한
  2. 보고서 승인 및 반려 업무

[ 일반 멤버 - Member ]
일반 멤버는 지출을 등록, 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까지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 멤버는 앞서 살펴본 관리 권한을 지닌 멤버들을 제외한 '사원'입니다.
               
<일반멤버의 권한>

  1. 지출 등록, 보고서 작성 - 제출 권한

[ PA/ FA(Final Approver)/ Auditor/ Approver/ 일반사원 - 지정 방법

☞ Approver 역할은 '멀티 지정/선택 승인' 모드에서만 설정 가능합니다.
☞ 승인자가 지정되어 승인라인이 구성되는 '멀티 지정 승인' 모드의 경우,
     지정된 최종 승인자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제공됩니다.


#연관태그: 역할과권한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