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출 등록 방법

‘자동인식’과 ‘셀프’를 통한 지출 등록 방법

Danny avatar
작성자: Danny
1주 전에 업데이트함

스팬딧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지출 등록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수증 촬영을 통해 자동으로 지출 정보를 인식하는 ‘자동인식’과
직접 지출 정보를 입력하는 ‘셀프등록’,

두 가지 방법으로 지출을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자동인식 이용 방법]

자동인식 촬영 방법 (APP)

  1. 설정 메뉴에서 자동인식을 ‘ON’으로 설정합니다.


  2. 화면 하단에 있는 ‘촬영’ 버튼을 누른 후, ‘자동인식’ 모드를 선택합니다.

  3. 영수증 촬영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지출 정보가 인식되어 지출로 등록됩니다.

  4. ‘연속 촬영’ 모드를 이용하면 한번에 여러 장의 영수증을 촬영하여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자동인식 촬영 방법 (WEB)


1.지출 메뉴 상단에 있는 ‘자동인식’ 버튼을 클릭합니다.

2.영수증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 후, 등록 버튼을 누르면 자동 인식 과정을 거쳐 지출로 등록됩니다.


[셀프 이용 방법]

현금 지출 등록 방법 (APP)

  1. ‘셀프' 버튼을 누른 후, ‘지출’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필수 지출 정보를 입력 후, 우측 상단에 있는 등록 버튼을 누르면 지출로 등록됩니다.

  3. 영수증 이미지가 필요할 경우, 촬영 또는 이미지 업로드를 통해 간단하게 첨부할 수 있습니다.

  4. 환급받아야 하는 지출을 등록할 경우, 제일 한단에 있는 경비 환급 버튼을 ON으로 설정합니다.

  5. 하단에 카테고리를 입력 후, 우측 상단의 등록을 누르면 거리 지출 등록이 완료됩니다.

  6. 현금뿐만 아니라 3만원 이하의 법인세법상의 적격증빙이 필요 없는 간이 영수증도 지출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거리(셀프) 지출 등록 방법 (APP)

‘거리’ 기능을 통해 자가 차량 유류비 환급이 필요한 내역도 쉽고 빠르게 지출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셀프' 버튼을 누른 후, ‘거리’ 메뉴의 셀프를 선택합니다.

  2.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거리가 자동 계산됩니다. (편도 & 왕복)

  3. 관리자가 사전에 설정한 유종(유종별 km 금액)을 선택하면 거리와 곱해져 금액이 자동 계산됩니다.

  4. 환급받아야 하는 지출을 등록할 경우, 제일 한단에 있는 경비 환급 버튼을 ON으로 설정합니다.

  5. 하단에 카테고리를 입력 후, 우측 상단의 ‘등록’을 누르면 거리 지출 등록이 완료됩니다.


거리(오도미터) 지출 등록 방법 (APP)

  1. '셀프' 버튼을 누른 후, ‘거리’ 메뉴의 오도미터를 선택합니다.

  2. ‘주행 시작’과 ‘주행 종료’ km를 입력하면 거리가 자동 계산됩니다.

  3. 정확한 주행 거리 증빙이 필요할 경우, 차량 계기판을 촬영하여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4. 관리자가 사전에 설정한 유종(유종별 km 금액)을 선택하면 거리와 곱해져 금액이 자동 계산됩니다.

  5. 환급받아야 하는 지출을 등록할 경우, 제일 한단에 있는 경비 환급 버튼을 ON으로 설정합니다.

  6. 하단에 카테고리를 입력 후, 우측 상단의 ‘등록’을 누르면 거리 지출 등록이 완료됩니다.


시간 지출 등록 방법 (APP)
시간에 따라 변동하는 수당 지출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셀프’ 버튼을 누른 후, ‘시간’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시간을 입력하면 관리자가 사전에 설정한 시급과 곱해져 금액이 자동 계산됩니다.

  3. 환급받아야 하는 지출을 등록할 경우, 제일 하단에 있는 경비 환급 버튼을 ON으로 설정합니다.

  4. 하단에 카테고리를 입력 후, 우측 상단의 ‘등록’을 누르면 거리 지출 등록이 완료됩니다.


일비 지출 등록 방법 (APP)
일 단위의 일비 지출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셀프’ 버튼을 누른 후, ‘일비’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일 수를 입력하면 관리자가 사전에 설정한 일비와 곱해져 금액이 자동 계산됩니다.

  3. 환급받아야 하는 지출을 등록할 경우, 제일 한단에 있는 경비 환급 버튼을 ON으로 설정합니다.

  4. 하단에 카테고리를 입력 후, 우측 상단의 '등록'을 누르면 거리 지출 등록이 완료됩니다.

#연관 태그 : 지출 등록, 셀프, 영수증 촬영, 현금영수증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