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이용내역은 카드사 홈페이지의 승인내역 페이지를 불러오는 스크래핑 방식으로 스팬딧에 연동됩니다. 만약 카드사 계정 비밀번호가 변경되었거나 카드를 재발급하여 카드번호가 변경되었다면 스크래핑에 실패하고 카드 연동이 해제될 수 있습니다. 카드 연동 상태를 미리 확인하고 내역을 원활히 불러오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 다음 내용은 카드 스크래핑 방식을 이용하시는 고객님께 해당됩니다.
카드 연동을 설정해주세요.
카드 등록 및 설정 시, [카드 연동] 토글이 On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카드 내역을 수동으로 불러와보세요.
수동 업데이트가 필요하시면 다음과 같이 진행해보세요.
개인설정/기업설정 > 카드 관리 > 카드 선택 > 원하시는 기간 선택 후 [조회] 버튼 또는 우측의 '업데이트' 영역을 클릭합니다. (앱: 앱 실행 시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카드사 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하셨나요?
카드사 홈페이지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셨다면 새로운 비밀번호로 다시 로그인 해주세요.
1) 개인설정 > 카드관리 > 카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카드사 홈페이지 계정/비밀번호를 새로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3) 로그인 후 조금 기다리면 카드내역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내역이 올라오지 않으면 [업데이트] 버튼으로 다시 불러와주세요.
🚨 여러 법인카드가 동일한 카드사 계정 아래 등록되어 있다면, 카드사 계정 비밀번호 변경 시 기존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시도되어 모든 카드에서 비밀번호 오류가 발생합니다. 각 계정마다 위 방법으로 카드사 계정 재로그인을 진행해주시거나 카드 삭제 후 새로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각 직원별로 카드사 기업계정을 만들고 스팬딧에 본인이 사용하는 법인카드를 연동하시길 권장합니다.
계정별로 카드 재로그인이 어려우시면 다음과 같이 진행해주세요.
해당 카드사 계정으로 스팬딧에 등록된 법인카드 전체 삭제
관리자 계정에서 기업설정 > 카드관리 > [업로드]로 법인카드 일괄 등록
등록된 카드 좌측 체크박스 선택 후 [소유권 이전] 통해 인원별로 분배
🪪 카드를 재발급 받으셨나요?
유효기간 만료, 카드 분실 등으로 카드를 재발급 받으셨다면, 신규 카드 앞으로 내역이 들어오므로 기존에 등록된 카드 내역을 불러올 수 없게 됩니다. 신규 카드를 수령하시거나 카드사 측에 문의하여 신규 카드 번호를 확인하신 후, 개인/기업설정 > 카드 관리에서 신규 카드를 등록해주세요.
📌 기존 카드가 등록된 상태에서 신규 카드를 등록하셔야 내역이 유실되지 않습니다. 기존 카드를 먼저 삭제하지 말아주세요.
🙋 이전 승인내역은 언제까지 조회할 수 있나요?
카드 유형 및 카드사별로 승인내역 조회 가능 기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하셔서 기간 설정 후 조회해주세요.
기간(현시점 기준) | 개인카드 | 법인카드 |
3개월 | 현대(부가세 포함 시 ‘결제확정’으로 조회, 최근 2년간 가능) | 삼성, 롯데, 현대 |
6개월 | 신한(3개월 단위), 롯데 | 신한(7일 단위) |
9개월 | 비씨(해외건은 최근 4개월(2개월 단위)) | - |
12개월 | 국민, 삼성, NH(92일 단위), 씨티, 우리, 수협(6개월 단위) | 국민, 우리, 하나, NH, 씨티(3개월) |
18개월 | 하나(3개월 단위) | - |
4년 | 전북 | 전북 |
제한 없음 |
| BC(1개월 단위), 수협(6개월 단위) |
🙋 카드사에서 승인 알림은 받았는데 스팬딧에서는 안 나와요!
스팬딧은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승인내역을 불러옵니다. 아래 경로에서 승인내역이 조회되는지 먼저 살펴봐주세요.
| 개인카드 | 법인카드 |
국민 | MyKB > 카드이용 > 이용내역조회 | My Biz > 이용내역 > 승인내역 |
NH | 가맹점정보 포함여부 0, 1: My NH > 이용내역조회 > 카드이용내역 > 승인내역 탭
가맹점정보 포함여부 2, 3: My NH > 이용내역 조회 > 매출전표 사본출력 | 조회/결제 > 이용내역조회 > 승인내역 |
롯데 | MY > 이용내역 > 이용내역(매출전표) | MY > 이용금액 조회 > 승인내역 |
삼성 | 국내: 마이 > 이용내역 > 카드이용/취소내역 > 국내: 일시불/할부
해외: 마이 > 이용내역 > 카드이용/취소내역 > 해외: 이용내역
해외 취소내역: 마이 > 이용내역 > 카드이용/취소내역 > 해외: 취소내역(결제취소만) | 이용/청구내역 > 승인내역 |
신한 | 신용카드: 마이 > 이용내역 > 카드이용내역 > 신용카드
체크카드: 마이 > 이용내역 > 카드이용내역 > 체크카드 | 조회, 결제 > 카드이용내역 > 이용내역조회 (승인상태 : 승인) |
우리 | MY > 카드이용내역 > 이용내역/매출전표 조회 | 조회, 결제 > 이용내역 > 이용내역/매출전표 조회 |
하나 | 마이페이지 > 이용내역 > 승인내역조회 | 마이페이지 > 이용내역 > 승인내역 |
현대 | 가맹점정보 포함여부 0, 1: My Account > 이용내역 > 카드이용내역 > 카드별 거래내역 (승인상태: 실시간승인)
| My Account > 이용내역 > 카드 이용 내역 (승인상태: 실시간 승인) |
BC | 마이BC > 카드이용조회 > 카드이용내역 > 카드승인내역 | 가맹점정보 포함여부 0, 1: 카드이용조회 > 승인내역조회 (출력양식: 일반)
가맹점정보 포함여부 2, 3: 카드이용조회 > 승인내역조회 (출력양식: 일반+회계) |
씨티 | 신용카드: 신용카드 >카드이용조회 > 승인/사용내역조회
체크카드: 체크카드 > 승인/사용내역조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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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 | My 카드 > 이용내역조회 > 사용내역조회 |
|
📌 현금 IC카드로 결제하시면 해당 카드와 연결된 통장에서 바로 현금이 출금되기 때문에, 체크카드 내역으로 나타나지 않아 지출로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현금 결제와 동일하게 취급되며, 현금 결제 증빙 수단으로는 현금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를 이용해주세요.
📌 후불하이패스 교통비 등 승인내역으로 생성되지 않는 결제 건은 지출로 생성되지 않으므로 별도로 등록을 부탁드립니다.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해당 내역을 엑셀로 다운 받으셔서 카드관리 > 카드 선택 > [업로드 리스트] 버튼으로 수동 업로드
셀프 지출로 생성(지출 탭 > [+ 추가])
🙋 공용법인카드의 공유자입니다. 내역이 지출 목록에 나오지 않아요.
공유자로 등록된 공용법인카드의 승인내역은 지출로 자동으로 변환되지 않습니다. 카드 소유자에게 등록된 지출을 1) 기업 관리자가 공유자에게 소유권 이전 하거나 2) 공유자가 직접 본인의 지출로 변환하셔야 합니다. 다음 도움말을 따라서 진행해주세요.
✅ 위 방법으로 진행하셨음에도 내역이 확인되지 않으셨나요? 아래 정보와 함께 채팅으로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문의] 아이콘 클릭 > 오류 / 버그 문의 ⛔ > 승인 내역 확인 불가
카드사와 카드 번호 뒷 4자리
실제 결제 진행 일자
결제 금액
카드사 홈페이지의 '승인내역' 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하다면, 해당 내역 스크린샷을 첨부해주세요.
✨ 카드사 계정 없이 법인카드를 등록할 수는 없을까요?
법인카드 데이터 서비스(EDI)를 이용해보세요. 카드사 계정이나 개별 카드 등록 없이 사용 가능하고, 해외결제 내역이 실제 청구금액과 동일한 금액의 지출로 생성됩니다. 영업 담당자 또는 우측 하단 [채팅 상담]으로 문의 남겨주시면 도입 절차를 상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