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에서 ‘계정과목’ 이라는 말을 스팬딧에서는 ‘카테고리’ 라고 부릅니다.
카테고리 추가와 개별 설정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지출을 관리해 보세요.
[ 카테고리 설정 ]
스팬딧 내에서 카테고리 설정은 ‘폴리시’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폴리시 카테고리 : 해당 폴리시 PA가 폴리시 > 카테고리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카테고리 수정 ]
수정하고자 하는 카테고리의 오른쪽 설정 버튼(톱니바퀴)을 클릭합니다.
입력 창에 카테고리 이름, 코드 등의 항목을 수정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하위 카테고리 포함 적용' 버튼은 상위카테고리 수정 시에만 표시되는 버튼으로”
상위 카테고리에 포함된 하위 카테고리에도 이름 제외한 아래 항목들의 내용을 동일하게 적용시켜줍니다.)
[ 카테고리 추가 ]
1. 상위 카테고리 추가하기 (개별 추가)
폴리시-카테고리-(+)카테고리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팝업이 생성되면, 이름 및 항목들을 깅비한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생성된 카테고리의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상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2. 하위 카테고리 추가하기 (개별 추가)
폴리시-카테고리-상위카테고리명 을 클릭합니다.
하위카테고리 입력 칸이 만들어지면, 이름과 코드를 입력한 후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생성된 카테고리의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상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3. CSV파일로 대량 업로드하기 (일괄 추가)
폴리시-카테고리-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팝업의 ‘샘플 양식 다운받기’ 를 누르면 CSV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CSV파일 양식대로 카테고리 정보를 입력한 뒤, 해당 파일을 업로드하여 카테고리를 일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참고]
카테고리 메뉴에서 폴리시 일괄 적용 기능은 상위나 하위 카테고리를 ‘신규 추가' 하는 경우에만 지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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