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한도 현황
카테고리에 월 한도가 설정된 본인 지출에 대해, 이번 달(이달 1일부터 말일까지)의 내역을 폴리시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폴리시의 카테고리에 월 한도가 설정되면 피드 탭 상단에 월 한도 현황이 표시됩니다. 본인이 카테고리별로 이달에 얼마나 사용했고 남은 한도가 얼마인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로 그래프의 각 상태값은 다음을 뜻합니다.
승인 완료: 보고서로 제출하여 승인 완료된 이번 달 월 한도 카테고리 지출 총액
승인 중: 보고서로 제출하여 승인 중인 이번 달 월 한도 카테고리 지출 총액
한도는 보고서 제출 이후부터 반영(차감)됩니다. 승인 중/승인 완료 상태의 지출 금액은 실제로 한도에 반영된 금액입니다.
작성중 + 보고서 미포함: 지출에 카테고리를 지정했지만 보고서 미포함 또는 보고서 미제출(작성중) 상태의 지출 금액입니다.
실제 한도에 반영되기 전, 예상 반영금액을 미리 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피드에 월 한도 현황이 표시되어 폴리시/카테고리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일 한도는 피드에 현황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월 한도 세부내역 조회
피드에서 카테고리명을 클릭해보세요. 이 카테고리가 지정된 이번달 지출을 상태별로 구분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적용하여 보고서 상태별로, 한도 초과된 지출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지출에 월 한도가 설정된 카테고리를 지정하고 [저장]해보세요. 카테고리 밑에 [월 한도 현황]이 새로 나타납니다.
특정 지출의 한도 초과 여부는 '월 한도 현황' 빨간색 글씨와 상단 배너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한도 내역]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월 한도 현황판으로 이동하여 어떤 지출에서 한도가 초과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에 포함된 지출이 한도를 초과하면 위반(빨간 느낌표)가 표시되며, 마우스 커서를 올리시면 위반한 사람(본인 또는 참석자)과 위반 사유가 표기됩니다.
보고서 내 지출의 월 한도 위반 표시
지출 탭 > 지출 목록의 월 한도 위반 표시
'작성 중' 보고서에 포함된 지출의 수정 창에서 [본인 한도 내역]으로 들어가보세요. [조회 중 보고서] 필터가 나타나 이 보고서의 한도 대상 지출만 따로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작성 중인 각 보고서에서 예상되는 위반 항목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해보세요.
일 한도 현황
⓵ 지출에 일 한도가 설정된 카테고리를 선택 후 [저장]하면, 한도가 적용되고 카테고리 밑에 현황이 표시됩니다.
⓶ [본인 한도 내역]을 클릭하면, 해당 일자의 같은 카테고리로 지정된 지출을 상태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⓷ 월 한도와 동일하게, 한도 초과 시 지출 목록, 지출 수정창, 보고서 목록 등에서 위반 표시와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석자별 할당 금액 확인하기
지출에 참석자를 추가했을 때, 어떤 참석자가 각각 한도를 얼마나 가져갔는지 세부 내역을 [참석자별 할당 금액]에서 확인해보세요. 특히 아직 본인의 한도가 남아 있는데도 위반(한도 초과)이 표시되었을 때, 어떤 지출 참석자의 영향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⓵ 지출에 '월 한도' 또는 '일 한도'가 설정된 카테고리를 지정하고 참석자를 추가 후 [저장]합니다.
⓶ 지출 목록 또는 보고서에서 ⓵의 지출을 클릭하여, 참석자 하단에 [참석자별 할당 금액] 버튼을 클릭합니다.
⓷ 이 지출의 참석자 할당 금액과 한도 반영 금액(해당 지출로 인해 참석자의 한도에서 차감된 금액)을 각각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한도를 초과하지 않았는데 위반이 표시되었어요!
한도에 영향을 준 지출 및 참석자 조회 방법을 알아봅니다.
⓵ 김지출 님은 월 한도 10만원인 '식대비 - 저녁' 카테고리의 지출을 한도 내로 사용하고 보고서를 제출했습니다. 그런데 월 한도가 초과한 상태로 표시됩니다.
⓶ '식대비 - 저녁' 카테고리명 클릭 > '한도 초과 지출만 보기'로 지출 조회 시, 본인 소유의 특정 지출에 한도가 일부만 반영되어 있습니다.
보고서 > 지출 목록의 위반 사항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참석자'의 위반임을 확인합니다.
⓷ 위반 표시된 지출을 클릭하고 [참석자별 할당 금액]을 클릭합니다.
📌 버튼 옆의 위반 아이콘은 다음 상황에서 표시됩니다.
[본인 한도 내역]: 본인 한도 내역에 있는 지출 중 위반이 하나라도 있을 때
[참석자별 할당 금액]: 참석자 중 한도를 초과한 참석자가 한 명이라도 있을 때
⓸ 고객만족팀이라는 그룹 내 참석자 4명에게 각각 얼마가 할당되었고, 실제 한도에 반영된 금액이 얼마인지 표시됩니다.
참석자 정비용 님의 '식대비 - 저녁' 월 한도가 부족하여, 할당 금액의 일부만 한도에 반영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⓹ 조회자가 관리자라면 일반 멤버의 보고서 및 지출 조회가 가능하므로, 참석자명이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참석자명을 클릭하여 해당 멤버의 한도 현황을 바로 조회해보세요. 조회자가 일반멤버라면 관리자에게 '어떤 멤버의 어떤 지출로 인해 한도가 초과되었는지' 확인을 요청해주세요.
한도를 초과한 참석자명을 클릭하여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출의 참석자에게 1/N 금액이 아닌, 실제 사용한 금액으로 다르게 반영하시려면 참석자별 스플릿을 적용해보세요.
한도는 어떻게 적용되나요?
적용 대상: 보고서 제출자(지출 소유자)를 기준으로, 폴리시에 설정된 카테고리 한도(일, 월, 건별)가 적용됩니다.
한도가 반영되는 사람은 ① 제출자 ② 보고서가 지정된 폴리시에 포함된 내부 참석자입니다.
외부 참석자: '외부 참석자 적용 On'으로 설정된 경우, 외부 참석자도 내부 참석자와 동일하게 한도에 반영됩니다.
한도 반영(확정) 시점: 카테고리 지정된 지출을 보고서에 담아 제출한 이후
1) 보고서 제출 순서 2) 지출의 일자가 빠른 순서대로 한도에 반영됩니다.
일반형 법인카드 지출은 지출 순서와 무관하게 한도에 먼저 반영되고, 다른 지출은 그 다음에 한도에 반영됩니다.
환급금 계산: 지출이 환급 대상인 경우, 한도 금액을 초과하지 않도록 환급금이 계산됩니다.
일반형 법인카드 지출은 잔여 한도 금액과 관계없이 '본인 할당 금액' 전액이 한도에 반영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Q. [관리자] 카테고리 한도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폴리시 > 카테고리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카테고리] 지출 한도 설정하기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Q. [관리자] '승인 중'인 보고서의 지출 카테고리를 변경할 수 없을까요?
한도가 없는 카테고리간의 변경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변경 전/후의 카테고리 중에 한도가 설정되어 있다면 변경이 불가합니다. 수정이 필요하시면 보고서를 '작성 중' 상태로 돌려주세요.
Q. [관리자] 카테고리에 '일 한도'가 설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월 한도로 변경하면 어떻게 되나요?
보고서 작성중 또는 미포함 상태의 지출이라면, 모두 월 한도가 적용됩니다.
이미 일별 한도로 제출된 지출이 있다면, 제출 당시의 '일별 한도'를 기준으로 환급 금액, 위반 등이 반영됩니다. 보고서를 제출 취소 후 재제출하면 월 한도로 새로 반영됩니다.
Q. [작성자] 다음 달로 넘어가면 이전 달의 한도 내역은 어떻게 볼 수 있나요?
월 한도는 '이달'을 기준으로 하므로, 월이 넘어가면 지난달 한도는 피드에서 사라지고 이번 달 한도 현황이 나타납니다. 이전 달의 지출을 클릭하고 [본인 한도 내역] 버튼을 클릭하면, 이전 월 한도 카테고리 지출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