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사원들에 비해서는 드물겠지만 관리자 역시 퇴사나 인사 이동 등의 이유로 관리자가 변경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기업 전체 모니터링과 관리를 진행할 수 있는 '기업 관리자'도 예외는 아닐텐데요. 해서 '기업설정 - 기업관리자' 메뉴를 통해 관리자를 추가, 삭제, 변경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 Company Owner(이하 CO) 변경 방법 ]

먼저 CO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CO는 말 그대로 기업 소유주를 의미합니다.
사실상 Company admin과 권한의 차이는 없습니다만,
통상 스팬딧 최초 세팅 시 실제 기업의 대표나 사장을 등록해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 CO로 변경될 수 있는 대상은 'Company admin' 역할을 가진 멤버만 가능하며,
    단 한 명의 멤버만이 CO로 등록될 수 있습니다.
  • 변경 방법 : 셀렉트 바를 클릭해서 변경할 멤버를 선택하고 'Company Owner 변경'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Company Admin(이하 CA) 추가/ 삭제 방법 ] 

다음으로 CA를 추가하고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CA는 말그대로 기업 관리자를 의미하며,
CA로 추가되기 위해서 역할이나 멤버 수 제한 등 별도의 제약이 없습니다.

  • 추가 방법: 마찬가지로 셀렉트 바를 클릭해서 추가할 멤버를 선택하고(다중 선택 가능)
    'Company Admin 추가' 버튼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 삭제 방법: 하단 리스트에 표시되는 CA 중 CO 역할자를 제외하고 우측 'X' 버튼을 눌러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여기서 삭제란? CA 목록에서 삭제되는 것으로 실제 기업 멤버 삭제 처리와는 무관합니다.)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