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처리 및 관리를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아마 대부분의 회계, 재무 관리자분들께서는 사용 중인 ERP에서 조회된 or 담당자 메일로 수신된 전자세금계산서를 다시 국세청 홈택스의 전자세금계산서 내역과 이중 체크하는 방식으로 처리하고 계실텐데요.

이 같은 불필요한 경비 처리 업무를 줄여 업무 효율성 증대에 힘쓰고 있는 스팬딧이 이를 지나칠 순 없죠. 그래서 스팬딧 내에서 직접 국세청 홈택스의 매입 전자세금계산서 내역을 조회하고 지출
로 변환,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제공되고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조회 기능은 베타 버전으로 기능 사용을 희망하는 기업 계정에만 오픈되고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설정 및 조회 방법은 아래 사용 설명 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전자세금계산서 기능 요약 설명>

  1. 전자세금계산서 계정 추가 및 담당자 지정 설정 (Web을 통해서만 진행)
    설정 위치 : 기업설정 > 전자세금계산서 메뉴
      (*본 메뉴는 스팬딧 관리자에게 사용 권한을 부여 받을 경우, 활성화됩니다.)

    [ 참고 사항 ]
    위 메뉴에서 국세청 홈택스 계정 등록 및 담당자 지정 설정 작업을 진행해주셔야 해요.
    기업설정 메뉴에 접근 가능한 '기업관리자(CA)'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담당자로 지정 가능한 멤버는 기업 내 'PA 이상의 멤버'입니다.  
         

          
  2. 전자세금계산서 처리 담당자 - 계정 로그인 및 내역조회 진행 (App을 통해서만 진행)
    • 계정 로그인 및 조회 진행 위치 : 설정 > 전자세금계산서 > 할당된 홈택스 계정 목록 선택
       > 홈택스 계정 로그인(*패스워드만 입력) > 실시간 매입 전자세금계산서 내역 조회

    [ 참고 사항 ]
    Web을 통해 전자세금계산서 담당자로 지정된 멤버의 계정을 통해서 '홈택스 계정 로그인 - 조회' 가 가능하니, 이점 유의해주세요.
             
           
  3. 전자세금계산서 지출 처리 및 관리 (Web/ App을 통해 진행)
    App을 통해 전자세금계산서 내역이 정상 조회된 즉시 - 자동으로 전자세금계산서 지출이 생성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지출은 별도의 승인 절차를 거치지 않는 '세금계산서' 타입의 보고서에 포함되어 신속하게 '연동된 ERP로 전송 or 내보내기' 처리가 가능합니다.
            

❖ 전자세금계산서 조회 기능 베타 버전은 스팬딧 관리자에게 사용 권한을 부여 받아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을 희망하시는 고객들은 스팬딧 관리자에게 도입문의 or 인터콤 메시지를 남겨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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