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는 카드지출과 세금계산서 지출을 따로 관리하고, 또 전표를 각각 작성하는 것이 대부분의 회사의 업무프로세스였습니다.

스팬딧의 세금계산서 기능을 이용하여, 스팬딧 내에서 홈택스에 등록된 매입세금계산서 자료들을 조회/결재하고, 전표 내보내기까지 한 곳에서 업무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Note: 이 기능은 현재 베타 버전으로, 스팬딧에서 해당 기능을 Open한 뒤에 사용 가능합니다. 기업관리자(CA) 분이라면, 스팬딧 담당자에게 연락하셔서 해당 기능의 Open을 요청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국세청 홈택스 세금계산서 계정을 스팬딧에 연동하기]

스팬딧에서 홈택스의 매입세금계산서를 확인하려면, 먼저 홈택스 계정을 등록해야 합니다.

1. 우측 상단 아이콘 - 기업설정 - 전자세금계산서 를 눌러, 아래에 보이는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좌측 상단에 보이는 [국세청 홈택스 계정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2. 아래에 뜨는 팝업창에서, 국세청 홈택스 계정 ID와 PW를 입력 후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3. 다음에 뜨는 팝업창에서, 회사 정보 (사업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세금계산서 기본 담당자, 기본 폴리시) 를 입력합니다.

4. 아래와 같이 목록에 국세청 홈택스 계정이 뜨면, 성공적으로 추가가 완료된 것입니다.

[매입세금계산서를 스팬딧에서 조회하기]

1. 우측 상단 아이콘 - 기업설정 - 전자세금계산서 메뉴로 들어가, 조회를 원하는 홈택스 계정을 누릅니다.

2. 아래 화면과 같이, 해당 국세청 홈택스 아이디에 들어와 있는 매입전자세금계산서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스팬딧에 연동된 국세청 매입세금계산서는 기본적으로 [발급받는자의 이메일 주소] 를 기준으로 소유자가 매칭됩니다.

  • 예를 들어, 회사의 영업팀 사원인 abcd@testcompany.com 이라는 이메일이 기재된 매입세금계산서는, 스팬딧에서 abcd@testcompany.com 이메일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사람으로 소유자가 지정됩니다.

  • 하지만 이 메일이 스팬딧에 등록되지 않은 계정일 경우, 해당 매입세금계산서는 [세금계산서 기본담당자] 가 소유하게 됩니다.

세금계산서의 소유자는 아래 상세화면의 [소유자] 필드 (빨간 색 네모 칸)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입세금계산서에 대한 검색이 필요할 경우, [필터] 를 이용하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과세/면세 여부, 사업자등록번호, 상호명 총 3가지의 정보를 가지고 매입세금계산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연관 태그 : 세금계산서, 홈택스연동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