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승인라인

'멀티 지정 승인 모드'에서, '복수 승인 라인' 을 설정해 효율적으로 결재 프로세스를 관리해 보세요.

Danny avatar
작성자: Danny
1주 전에 업데이트함

폴리시를 '멀티 지정 모드'로 설정 시, 동일한 폴리시(규정)내에 복수의 승인라인을 형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복수 승인 라인' 기능이라고 합니다.

자 그러면 '복수 승인 라인' 활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승인라인 새로 만들기>

[승인라인 추가]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승인라인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경우, [승인라인 추가]를 통해 두 개의 승인라인이 생성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승인라인 추가] 버튼을 누르면, 승인자와 최종승인자 그리고 멤버를 설정하게 됩니다. 

이제 조금 더 구체적으로 복수 승인 라인 기능을 사용하게 되는 상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한 회사를 예시로 들어 볼게요.

위의 경우, 사원A1은 사업1팀에 속해 있으며, 사원C3는 기술팀에 속해 있습니다. 두 팀에 적용되는 경비 규정은 동일하지만, 승인자가 다른 상황입니다. 예를 들어, 두 팀 모두 점심 식대비는 8,000원까지 처리가 가능하지만 보고서를 제출하면 사원A1은 주임A에게 제출하게 되고, 사원C3는 주임C에게 제출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 상황의 경우, 동일한 폴리시 내에 사업1팀과 기술팀을 위한 승인라인을 각각 생성해 주면 됩니다. 두 개의 승인라인이 형성되는 것이죠.

우선 사업1팀의 승인라인을 펼쳐 보겠습니다.

사원A1이 보고서를 제출할 경우, 보고서는 처음 주임A에게 제출되게 됩니다. 그러면 사원C3가 속한 기술팀의 승인라인을 펼쳐 보겠습니다. 

사원C3가 보고서를 제출할 경우, 주임C에게 제출되게 됩니다. 하지만 두 개의 보고서 모두 동일한 폴리시내에 존재하기 때문에 동일한 규정들을 따르게 됩니다. 

<승인라인 수정>
간혹 승인라인의 승인자들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있죠? 그럴 때는 승인라인 내에 있는 [수정]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수정시 승인라인의 배경이 회색으로 변경되며 [승인자 추가] 버튼이 나타납니다. [승인자 추가] 버튼을 통해서 승인자, 혹은 최종 승인자를 추가할 수 있으며 '승인자' 혹은 '최종 승인자' 카드를 드래그해서 승인자들의 순서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 내에서 각 승인자의 승인 금액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멤버/그룹 추가>
지정된 승인자들 하단에 보면 승인라인 속해 있는 멤버 리스트가 있습니다. 여기서 멤버를 추가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추가할 멤버가 많다면 [그룹 추가]를 통해 간편하게 대량의 멤버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각 멤버는 체크박스를 통해서, 혹은 오른쪽의 X 버튼을 사용해서 삭제가 가능합니다.

<승인라인 복사>
제목 헤더의 오른쪽에 보시면 복사 기능이 있습니다. 이 표시를 누르실 경우, 승인라인이 복사됩니다. 단, 동일한 폴리시 내에서 동일한 멤버가 복수의 승인라인에 존재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사 시 승인자는 복사가 되지만, 멤버는 비워져 있습니다. 

<승인라인 설정>
복사 기능 옆에 설정을 사용해서 존재하는 승인라인의 제목과 한도 유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승인라인의 종류>

#연관 태그 : 복수 승인 라인, 복수 결재 라인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