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 정보 적용 기준
민승기 avatar
작성자: 민승기
1주 전에 업데이트함

대한민국 세법은 해외 지출 내역을 원화로 표현할 경우, 서울외국환중개 매매기준율을 적용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를 반영하기 위해 스팬딧에서는 아래 23개 통화에 대해 한국 수출입은행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환율 정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AED, AUD, BHD, BND, CAD, CHF, CNH, DKK, EUR, GBP, HKD, IDR, JPY, KRW, KWD, MYR, NOK, NZD, SAR, SEK, SGD, THB, USD

환율 정보는 지출일을 기준으로 하고 있지만, 보고서 단위로 환율을 반영하실 수도 있습니다.

보고서 단위로 반영을 원하실 경우, 폴리시의 보고서 규정 섹션에서 '환율 지정' 기능을 ON으로 설정해주세요. 환율 지정 기능이 켜진 폴리시의 보고서는 하단에 환율 정보 섹션이 포함되어 생성됩니다. (폴리시 > 보고서 > 보고서 환율 > '환율 지정'을 ON으로 설정) 보고서 규정 더 알아보기

보고서의 환율 정보 토글이 꺼져있을 경우, 지출 기준의 환율 정보가 유지됩니다.

보고서의 환율 정보 토글이 켜있을 경우, 보고서 내 모든 지출에 동일하게 보고서 환율 기준이 적용됩니다.

⚠️ 환율은 매일 오전8시10분에 업데이트되며, 비영업일에 지출을 생성하는 경우, 이전 영업일 기준 정보를 사용하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위 기제된 23개 통화 이외의 통화는 실시간 API 환율 정보가 반영되고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