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시 단위로 설정할 수 있는 규정에는 지출과 보고서 규정이 있습니다.

 
지출 규정과 보고서 규정은 따로 설정되고 있습니다만 상호 유기적인 관계로 앞서 지출 규정 설정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 오신 분들이라면 보고서 규정에 대해 이해가 좀 더 쉬우실 겁니다.
(지출 규정을 살펴보지 못하셨다면 여기를 눌러 확인해보세요! )
 
그럼 지금부터 '보고서 규정'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설정 위치 : 폴리시 > 폴리시 선택 > 보고서
  • 설정 가능 항목 1) 보고서 제출 제한 규정2) 보고서 스케줄 제출3) 보고서 제목 자동 완성4) 보고서 환율5) 보고서 필드

[ 보고서 제출 제한 규정 ]

  • 지출 필수항목 지정: 카테고리/ 태그/ 참석자가 지정되지 않은 지출이 포함된 보고서의 제출이 제한됩니다. (*참석자 - 본인 외에 최소 1명의 참석자가 추가되어 있을 경우 제출 가능) 
  • 지출 규정 위반 : 폴리시 - 지출 메뉴에서 설정된 지출 규정을 위반한 지출이 포함된 보고서의 제출을 제한합니다. 
  • 개인형 법인카드 지출 한도 : 설정된 연/월 한도가 초과된 개인형 법인카드 지출이 포함된 보고서 제출이 제한됩니다.  
  • 지출 유효 기간 : 지출일(지출 발생일) 기준으로 설정된 유효 기간에 초과된 지출을 포함한 보고서 제출이 제한됩니다.
    - 주말 제외 옵션을 체크 시 : 지출 유효기간 검사 시, 주말(토,일)을 제외하고 순수 영업일(월~금) 기준으로 검사가 진행됩니다. 
  • 대리 제출 제한 : 보고서 작성자를 대신하여 관리자(승인자)가 보고서를 제출하고자 할 때, 보고서 제출 제한 규정에 걸린 보고서의 대리 제출을 허용할 것인지/ 제한할 것인지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 해당 옵션을 ON으로 설정 시 : 보고서 제출 제한 규정에 위반한 보고서는 제출이 불가합니다. (*제출 제한 규정에 위반되지 않은 정상 보고서는 대리 제출이 가능합니다.)
    - 해당 옵션을 OFF로 설정 시 : 보고서 제출 제한 규정에 위반한 보고서라고 하더라도 기존과 같이 보고서 작성자를 대신하여 승인자(관리자)의 대리 제출이 허용됩니다.

[ 보고서 스케줄 제출 ] 

보고서 스케쥴 제출 기능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멤버들의 경비 보고서를 정해진 주기, 시간에 맞춰 작성 중 혹은 새 경비 보고서를 자동으로 제출 시켜주는 기능입니다. 

다소 강제적이지만 멤버로 하여금 누락되거나 잘못 제출될 수 있는 지출들의 철저한 모니터링과 관리 개념으로 본다면 매우 유용한 기능이죠.  

  • 제출 주기 : '하루 한번/ 일주일에 한번/ 한달에 한번/ 한달에 두번' 중, 자동 제출 주기를 선택합니다. 
  • 제출 시간 : 보고서가 자동 제출되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각 단위로 선택 가능)
  • 작성 중인 보고서 내의 지출 모두 제출 : '작성 중' 상태의 보고서 내 모든 지출들이 자동 제출 됩니다. 

< 참고 > 단, 보고서 스케줄 제출이 적용되지 않는 예외적인 경우가 있습니다.  

  • 본 폴리시의 보고서 제출 제한 규정이 On일 때보고서 스케쥴 제출 대상인 경비 보고서에 규정 위반 지출이 포함되어 있으면 해당 경비 보고서는 자동으로 제출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보고서 작성자인 멤버에게 규정위반 항목을 해결 후, 직접 제출할 것을 요청해주어야 합니다.

[ 보고서 제목 자동 완성 ]

  • 제목 자동 완성 : 해당 폴리시 내에 생성되는 보고서의 제목을 자동으로 완성시켜줍니다.
  • 제목 형식 : 기본 값으로 제공되는 제목 형식을 자율적으로 선택 나열 하거나, 본인이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하여 저장 가능합니다. 해당 폴리시 내에서 보고서를 생성하면 설정된 형식을 기반으로 제목이 자동 저장됩니다. 

[ 본인 보고서 제목 수정 기능 ]

본인 보고서 제목 수정 기능으로 제출자분은 본인의 보고서 제목을 수정 하실 수 있습니다. (20.09 업데이트)

  • 위치: 폴리시 > 폴리시 선택 > 보고서 > 보고서 제목 자동 완성
  • 헬프페이지: 보고서규정 [보고서제목자동완성]

[ 보고서 환율 ] 

  • 환율 지정 : ON 설정 시, 대한민국 원화(KRW)를 제외한 다른 통화단위로 등록된 지출(해외 결제 지출 포함)에 대해, 해당 지출일 기준 환율로 자동 계산하여 줍니다. 

< 참고 >
보고서 환율 지정 기능을 통해 자동 계산되어진 환율에 대한 정보는 보고서 상세 페이지의 '환율 정보'에서 지출일 기준 환율을 확인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보고서 타입 ]

  • HCP(의료인 경제적 지출 보고서) 보고서 타입 사용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ON으로 설정 시, HCP 타입의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 보고서 필드 ] 

보고서 필드 기능은 보고서에 대한 상세 정보를 등록하여 관리 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입니다.

  • 필드 추가 : 필드명을 입력하고 타입(텍스트/드롭다운/날짜/주소)을 선택 후, '추가' 버튼을 누르면 필드가 등록됩니다.

설정사항 적용 폴리시 선택 기능 (18.10 업데이트)

  • 적용 폴리시 선택 기능은 폴리시 '지출/보고서/카테고리' 메뉴의 설정 사항 변경 또는 추가 시, 해당 설정사항을 동일하게 적용시킬 수 폴리시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사용 방법 > 

  1. 지출/ 보고서/ 카테고리 설정 항목을 추가 또는 변경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해당 설정값을 적용할 폴리시를 선택하는 팝업이 생성됩니다.
  2. 이때 현재 설정 중인 폴리시는 기본으로 선택이 되며, 그외 적용 폴리시를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단, 카테고리 메뉴는 1차나 2차(하위) 카테고리를 ‘신규 추가’할 경우에만 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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