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왜 스팬딧에선 계정과목을 카테고리라 부를까요?
그 이유는 동일한 성질을 가진 부류나 범위를 뜻하는 '카테고리'가 회계를 전혀 모르는 일반 사원들을 포함한 모든 유저들에게 훨씬 쉽게 다가갈 수 있다고 판단되었기 때문입니다.

카테고리를 통해 기업 경비 지출 관리를 쉽고 정확하게 할 수 있으실겁니다.
이미 기업에서 사용 중인 카테고리로 스팬딧을 이용할 수 있도록 원하는 카테고리를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도 있죠. 또한 회계 프로그램 연동을 위해 카테고리별로 회계 코드 설정도 가능하답니다! 



[ 카테고리 설정

스팬딧 내에서 카테고리 설정은 '폴리시/ 개인 설정'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 폴리시 카테고리 : 해당 폴리시 PA가 폴리시 > 카테고리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폴리시카테고리와 개인 카테고리 모두가 등록 되었을 경우라고 하더라도, 폴리시 지정된 폴리시 카테고리를 우선적으로 적용합니다. 
  • 개인 카테고리 : 폴리시가 지정되지 않은 상태인 '지정 안함' 일때, 개인이 개인 설정> 카테고리 메뉴에서 설정해둔 폴리시를 지정하게 됩니다.  

[ 카테고리 수정

  1. 수정하고자 하는 카테고리의 오른쪽 설정 버튼(톱니바퀴) 클릭합니다.
  2. 입력 창에 카테고리 이름, 코드, 룰 항목을 수정하고 '적용' 버튼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하위 카테고리 포함 적용' 버튼은 상위카테고리 수정 시에만 표시되는 버튼으로 상위 카테고리에 포함된 하위 카테고리에도 이름 제외한 아래 항목들의 내용을 동일하게 적용시켜줍니다.) 

[ 카테고리 추가 ] 

  • 카테고리 메뉴에서 폴리시 일괄 적용 기능은 상위나 하위 카테고리를 ‘신규 추가' 하는  경우에만 지원됩니다.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