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2018.10 업데이트 & 개선사항
Danny avatar
작성자: Danny
최소 6년 전에 업데이트됨

안녕하세요. 스팬딧입니다!

어느새 11월 겨울의 문턱에 다가섰네요.
여름이 시작될 즈음인 6월 업데이트와 개선사항 소개 글을 처음으로 인사드렸던 것 같은데,
벌써 겨울이라니 시간 참 빠른 것 같아요.

지금부터 지난 5주간 스팬딧이 준비한 업데이트 & 개선 기능들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1. [신규] 태그 기능  

  • 지출 등록 시, 지출과 연관된 태그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등록 관리는 웹만 가능)

  • 기존에 있던 프로젝트 항목은 태그로 포함된 관계로 사용하시던 프로젝트 항목을 확인하고 변경하고자 한다면 '폴리시 - 태그' 메뉴에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또한 ERP를 연동하여 사용 중인 폴리시에 ERP의 관리코드들을 가져와 태그로 사용,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태그 추가 및 가져오기 방법 >

  • 추가 방법
    1) 상위 태그 등록 : 폴리시 - 태그 - 추가 버튼 클릭 후, 태그명/ 설명을 입력 저장합니다.
    2) 하위 태그 등록: 상위 태그 등록을 마쳤다면 등록된 상위 태그를 선택 후, 이동된 상세 페이지에서 하위 태그를 추가합니다. 이때 역시 태그명/코드/설명을 입력 후 저장합니다.

  • 연동된 ERP에서 데이터 가져오는 방법
    해당 폴리시 내에서 연동된 ERP가 있다면 좌측 '데이터 가져오기' 버튼과 우측 상단 '동기화' 버튼, 개별 태그 항목 우측의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2. [신규] 리스트 페이징 기능

  • 기존 스팬딧 웹 페이지의 리스트 형태는 스크롤 뷰 형태였습니다.
    다시 말해 리스트가 하나로 이어져 별도의 페이지 구분이 없었죠.

  • 리스트에 표시되는 항목의 수가 많을 경우 발생되는 스크롤 뷰의 불편함을 확인하고
    스팬딧 웹 페이지의 모든 리스트 형태에 '페이징'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 리스트가 표시되는 위치별로 차이가 있지만, 보통 1페이지에 10~15개 항목이 표시되며
    페이지 이동은 '우측 상하의 셀렉트 박스'나 '중앙에 있는 버튼'을 통해 가능합니다.

  • 이와 더불어 리스트 전체 선택 기능도 개선하였습니다.
     - 이 페이지에 있는 항목만 전체 선택/ 모든 페이지의 항목을 전체 선택

        

3. [신규] 연동된 ERP로 내보내기 전, 분개사항 미리보기

  • 현재 승인 완료 이후의 보고서는 연동된 ERP로 내보내기가 가능합니다.

  • 이때 내보내기 되는 지출들이 어떻게 전표로 발행될지 내보내기 전, 분개사항을 미리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신규] 폴리시 설정 - 적용 폴리시 선택 기능

  • 적용 폴리시 선택 기능은 폴리시 설정사항을 전체 or 개별 선택된 폴리시에도 동일하게 적용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 기업 내 하나 이상의 폴리시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이 기능이 폴리시 설정 관리에 도움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 사용 방법 >

  • 폴리시 메뉴의 설정항목을 추가 또는 변경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해당 설정값을 적용할 폴리시를 선택하는 팝업이 생성됩니다.

  • 이때 현재 설정 중인 폴리시는 기본으로 선택이 되며, 그외 적용 폴리시를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단, 카테고리 메뉴는 1차나 2차(하위) 카테고리를 ‘신규 추가’할 경우에만 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기존] 지출 필수선택 항목 지정

  • 본래 폴리시의 보고서 규정 중, '보고서 제출 제한 규정' 항목이 있습니다. 보고서 내에 포함된 지출의 '카테고리'가 지정되지 않았을 경우, 보고서 제출을 제한하도록 하는 규정인데요! 

  • 이번에 지출 필수선택 항목 지정이라는 이름으로 '태그와 참석자' 항목을 추가 필수지정항목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태그와 참석자 역시 카테고리와 동일하게 해당 항목들이 미지정된 경우, 해당 보고서의 제출이 제한되게 됩니다. 

              

6. [기존] 보고서 - 승인자 파일 첨부 허용

  • 이제 관리자라면 누구나 보고서가 승인 중 또는 승인이 완료된 이후에도 첨부파일을 업로드 또는 업로드된 파일을 삭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물론 이와 관련된 내용은 모두 히스토리에 남겨집니다.

         

7. [기존] 셀프 지출 등록 시, 폴리시 항목 활성화 

  • 이제 셀프 지출 등록 페이지에서도 폴리시 항목을 직접 수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8. [기존] 수정된 지출 노트 상세내역 표시

  • 보고서에 포함된 지출의 수정 사항이 발생되면 '수정된 지출 노트(E)' 표시가 남습니다.

  • E 아이콘에 마우스를 호버하면 어떠한 사항들이 수정 되었는지 상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9. [기존] 보고서 - 직전 승인자 ‘승인취소’ 기능 활성화 

  • 승인 처리한 이후 보고서의 이상이나 수정사항을 발견한 상황이라면?
    직전 승인자 ‘승인 취소’ 기능으로 보고서를 즉시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 단, 본인이 현 승인자의 ‘직전 승인자’일 경우에만 이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10. [기존] 지출 등록 - 매입세액불공제 대상 카테고리 선택 시, 알림 표시

  • 지출 등록 시 매입세액불공제 대상 카테고리로 설정된 카테고리를 선택하게 되면
    지출 상세 페이지의 부가세 항목에 안내 알림이 표시됩니다.

     

11. [기존] 카드매출 온라인전표 - 부가세 미제공 카드 알림

  • 스팬딧이 제공하는 카드매출 온라인전표는 카드사로부터 제공되는 내역을 기반으로 생성됩니다. 하지만 일부 카드사의 경우 부가세/ 봉사료 항목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때는 카드매출 온라인 전표상에 안내 문구와 함께 부가세/ 봉사료 항목이 그레이처리되고 0원으로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카드 유형별 - 부가세/ 봉사료 미제공 카드사>

  • 법인 : 삼성, 시티, 전북

  • 개인 : 삼성, 롯데, 하나, 전북, 제주 

      

12. [기존] 보고서 - CA/PA 환급처리 권한 허용

  • 기존에는 해당 보고서의 최초 승인자 외에는 환급처리를 할수 없습니다.

  • 하지만 보고서 가시가 가능한 관리자 권한의 CA나 PA라면 승인완료된 보고서에 대해 환급처리를 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최초 승인자 처리권한 그대로 유지) 


이 밖에 버그들과 UI 개선, 안정화 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기능들도 여러분의 스팬딧 사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음 11월 업데이트 및 개선 기능들 소개로 찾아오겠습니다.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