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2022. 4월 업데이트
Danny avatar
작성자: Danny
최소 2년 전에 업데이트됨

안녕하세요, Spendit 입니다.

바람에 따뜻한 기운이 온전히 느껴지는 걸 보니 이제는 정말 봄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나뭇가지마다 연두빛 새 잎들이 돋아나는 걸 보셨나요?

지금 이 시기에만 볼 수 있는 봄의 색이니 출근길에, 혹은 점심 먹고 산책하며 한번 유심히 살펴보세요. 마음이 절로 싱그러워진답니다.

그럼 따뜻한 봄바람 부는 4월에는 어떤 기능들이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해볼까요?

[목차]

  1. 회원가입_셀프 가입 제한 기능

  2. 사원 계정 비활성화 기능

  3. 활성 상태 사용자 조회 기능

  4. 지출 일별 한도_외부 참석자 적용 가능

  5. 카테고리_상위 카테고리 선택 불가 옵션 추가


1. 회원가입_셀프 가입 제한

기존에 스팬딧 '기업설정' 에서 도메인을 등록해두었을 경우, 임직원이 스팬딧에 개별적으로 가입하더라도, 회사 이메일의 주소를 인식하여 자동적으로 기업의 멤버로 포함되어 편리했습니다.
한편, 스팬딧 계정을 굳이 생성하지 않아도 되는 임직원이 개별적으로 계정을 생성하면 과금대상으로 처리되므로 불편하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이제 스팬딧에서 셀프 가입 제한 기능을 선보입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필요치 않은 계정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설정 방법

    • 기업설정 > 기업정보 > 셀프 가입 제한 On/Off 기능

  • 셀프로 가입 시도 시, 확인되는 문구 (셀프 가입 제한 On 설정)


2. 사원 계정 비활성화 기능

스팬딧을 사용하지 않는 사원에 대한 계정 요금을 더 이상 납부하지 않으려면, 해당 계정을 삭제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임직원 수가 많은 기업은 계정을 일일히 삭제하느라 관리하는 데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사원 A가 휴직을 신청한 경우, CA가 A의 계정을 삭제하고, 이후 A의 복귀 시점에 다시 계정 재등록을 해야 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계정 비활성화 기능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계정 비활성화는 현재 PC를 이용한 스팬딧 Web 페이지에서만 가능하며, 모바일에서는 불가합니다.)

(비활성화 기능은 기업관리자 역할의 멤버만 가능합니다. 일반멤버의 경우, 회원탈퇴는 가능하지만 직접 비활성화를 하지는 못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3. 활성 상태 사용자 조회 기능

스팬딧 관리자로써 현재 등록되어 사용 중인 계정들이 얼마나 있는 지 한번에 확인하고 관리하고 싶으시진 않으셨나요? 이제는 활성화 되어 있는 계정을 한눈에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 총 사용자 수는 지정된 날의 자정에 집계된 liveinvited 사용자의 수입니다

  • 확인 방법

    • 기업설정 > 기업정보 > 사용자 분석


4. 지출 일별 한도_외부 참석자 적용 여부

스팬딧에서는 카테고리 별로 [건별 한도]와 [일별 한도]를 설정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계정과목별 한도를, 두 가지 기준으로 스팬딧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건별 한도 : 1건당 금액한도를 설정

일별 한도 : 1인당 1일의 금액한도를 설정

오늘 안내드릴 내용은 일별 한도를 설정하였을 때, 외부 참석자의 적용 여부 설정 가능한 기능입니다.

기존에 일별 한도가 적용되는 사람은 1. 제출자 본인 2. 보고서가 지정된 폴리시에 포함된 내부참석자 입니다. 이젠 추가로 외부 참석자도 함께 적용하실 수 있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 설정 방법

    • 폴리시 > 카테고리 > 설정 메뉴 > [한도] 설정 On > 한도 유형_지출 일별 선택 >
      외부 참석자 적용 Check

자세한 내용은 아래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카테고리_상위 카테고리 선택 불가 옵션 추가

스팬딧의 폴리시에선 카테고리 설정을 자유롭게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설정 중 하나의 예시로 상위 카테고리에 하위 카테고리를 만들어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한편, 하위 카테고리를 위주로 관리를 하는 기업입장에선 상위 카테고리로 지출이 설정되는 상황이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제 '상위 카테고리 선택 불가 기능'을 활용하여 지출의 카테고리를 좀 더 편하게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 지출 등록 시, 상위 & 하위 카테고리 관계없이 모두 선택 가능

변경

  • 상위 카테고리 선택 불가 기능 On

    • 지출 등록 시, 상위 카테고리 선택 불가

  • 상위 카테고리 선택 불가 기능 Off

    • 기존과 동일하게 상위 & 하위 카테고리 관계없이 모두 선택 가능

설정 방법

폴리시 > 카테고리 > 상위 카테고리 선택 불가 "활성화" 클릭하시면 됩니다.

예외 경우

  • 지출 등록 혹은 수정 시, 자동으로 지정되는 상위 카테고리가 '수정이 불가로 설정된 카테고리'라면 ‘미지정’ 으로 처리

    • 예시 : 상호 입력 시 업종이 ‘식당’ 혹은 ‘주유소’ 일 경우 카테고리가 자동으로 ‘식대비’ 혹은 ‘교통비' 로 변경됨


#연관 태그 : 회원가입, 셀프 가입, 계정 비활성화, 비활성화, 사용자 분석, 외부 참석자, 지출 일별 한도, 카테고리, 상위 카테고리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