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 업데이트 & 개선사항
Danny avatar
작성자: Danny
1주 전에 업데이트함

안녕하세요. 스팬딧입니다.

본격적인 겨울로 접어들면서 날씨가 제법 차네요. 모두들 안녕하신가요?
이번 11월 업데이트는 기다리실 여러분들을 생각하여 조금 속도를 올려 진행해보았습니다.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까요?

       

1. [신규] 거리지출 - 출발지/ 도착지 검색 옵션 추가 (Web/App)

  • 기존 거리지출 등록 시,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는 방식은 건물명 기반의 검색 방식이었습니다. 이 같은 방식이 건물명이 등록되지 않은 위치를 검색하는데 불편하다는 점을 파악하고는 '주소검색' 옵션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 건물명 검색 : 기존 검색 방식과 동일한 방식으로 '건물명' 키워드로 검색 시 위치 정보를 찾아줍니다. 

  • 주소 검색: 도로명주소(신주소)와 지번주소(구주소)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2. [신규] 법인카드 청구내역 조회 기능 추가 (Web)

  • 카드 지출을 회계 처리 시 통상적으로 승인 금액이 아닌 '청구금액(카드사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처리합니다.

  • 이때 해외 지출 수수료나 카드사 혜택이나 할인 등의 이유로 실제 승인된 금액과 청구금액이 상이한 경우가 발생하게 되었을 때, 카드사 사이트 혹은 카드 청구서를 통해 별도로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스팬딧에서 확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청구내역 조회 위치(웹에서만 제공)
    - 개인(기업)설정 > 카드관리 > 카드 선택 > 승인내역 페이지 좌측 상단 '청구내역' 전환
    - 월 단위 선택 후, 조회 버튼을 누르면 청구내역이 조회됩니다.

   

3. [신규] 씨티 개인카드 SMS 인증 절차 추가 (App)

  • 씨티카드 자체 보안 강화로 본인 인증을 위한 SMS 인증 절차가 추가되었습니다.

  • 동일한 씨티카드 계정으로 타 어플리케이션(시티카드 앱 포함) 로그인 이력이 있는 경우 본인 확인을 위해 SMS 인증이 요구됩니다.

  • 단, Android의 경우, 모듈 추가 인증과 보안상의 이슈로 수동 승인내역 업데이트만 지원됩니다. (수동 승인내역 업데이트란? 설정 > 개인/법인카드 > 카드 승인내역페이지> 날짜필터 or 동기화 버튼을 눌러 업데이트하는 방식)

  • IOS는 예외없이 자동/수동 승인내역 업데이트 모두 지원됩니다.  

       

4. [추가] 보고서  내 지출 일괄변경 기능 변경 (Web)

  • 기존 보고서 내에 둘 이상의 지출이 포함되었을 경우, 해당 지출들의 '카테고리'와 '지출 방법' 항목을 일괄로 변경할 수 있는 '일괄 변경' 기능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보고서 작성자만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이 되어있었죠! 

  • 이 기능이 승인을 처리하는 관리자들에게도 매우 유용할 것으로 판단되어 권한 수정과 함께 일괄 변경할 수 있는 항목에 '태그'를 추가하였답니다. 

< 보고서 상태별 지출 일괄변경 기능 활성화 기준> 

1) 작성 중 (제출 전) : 제출자 + 승인자(보고서 가시성/지출 수정 권한 ON인 경우 한해)

2) 제출 이후(승인 중~): 승인자만 가능 

         

5. [추가] 보고서 히스토리 저장 시점 수정 (Web/App)

  • 기존에 보고서 히스토리가 저장되는 시점은 '보고서 제출 이후부터' 였습니다. 

  • 하지만 보고서가 생성된 시점부터 추가, 변경되는 모든 사항들이 히스토리에 저장되면 더욱 정확한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어 앞으로는 보고서가 생성된 직후부터 모든 내역들이 히스토리에 남게됩니다.  

  • 보고서와 보고서 내에 포함된 지출에 대한 내역들이 히스토리로 남게됩니다.(금액/부가세/상호/날짜/카테고리/태그/지출방법/내부참석자/외부참석자/메모/경비환급여부)

  • 단, 보고서 제목만 예외적으로 '보고서 제출 직후'에 히스토리로 남습니다. 

               

6. [신규] 보고서 - 지출 리스트 페이징 기능 추가 (Web)

  • 보고서 내 지출 리스트에도 페이징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 한 페이지당 15개의 지출이 포함되며 페이지 이동은 리스트 하단 중앙의 버튼을 통해 가능합니다.

             

7. [추가] 보고서 PDF 양식 - 참석자 인원 수 정보 표기 (Web)

  • 보고서 상세 페이지에서 내보내기 기능으로 제공되는 'PDF'양식에서 참석자 유형별 인원 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8. [추가] 지출 필터/ 지출 등록 팝업 - 카테고리 항목 검색 기능 추가(Web)

  • 기존 다수의 상위, 하위 카테고리를 두고 사용 중인 기업에서 카테고리 검색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이에 지출 필터와 지출 등록 팝업에서 표시되는 '카테고리'항목에 대한 검색 기능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 카테고리 키워드 검색을 통해 찾고자 하는 카테고리를 손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위 기능들 외에도 UI와 버그 수정, 안정화 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11월 업데이트와 개선 사항들이 여러분들의 지출 관리 업무에 도움될 수 있길 바래봅니다.

그럼 다음 12월 업데이트 및 개선사항을 갖고 다시 찾아 뵐께요!

모두 건강하세요! :)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