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 업데이트 & 개선사항
Danny avatar
작성자: Danny
1주 전에 업데이트함

추위가 한풀 꺾이고 따스한 봄이 오는 소리가 들려오는 2월의 끝자락에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나요~? 

저희 스팬딧은 지난 1월 업데이트 이후 새로운 기능들을 구상하고 또 개발하는데 매진하였답니다. 

이번 2월 스팬딧이 준비한 기능들은 무엇일지 지금 바로 확인하시죠! 

           
​          

1. [신규] 지출 일괄 정보 입력 기능 추가 (Web) 

기존 사용자가 직접 셀프로 생성하는 셀프 지출의 사업자등록번호 정보 입력/수정은 보고서 승인 중 승인자(관리자)들만 지출 개별로 입력/수정 가능하도록 제한적으로 제공되고 있었는데요. 

관리자 입장에서 복수의 지출에 일괄로 정보를 입력 저장하는 기능이 지원되면 승인, 더나아가 전표 발행 업무에도 도움 되실 수 있을 것 같아 '일괄 정보 입력' 기능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사업자등록번호 정보만 제공되지만, 점차 입력 가능한 항목들을 넓혀나갈 예정이랍니다.

  • PA와 CA역할을 지닌 관리자에게만 해당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 사업자등록번호 항목이 비어있는 셀프 지출만 입력된 '사업자등록번호'가 적용됩니다.

  • 최대 10자리의 숫자로 구성된 실제 유효한 사업자등록번호만 입력이 가능합니다. 

<사용 방법>

  • 지출 메뉴 > 일괄 정보 입력 대상 - 지출 필터링 후, 체크박스 '체크' > 좌측 상단 일괄 정보 입력 - 사업자등록번호 선택 > 생성되는 팝업에 사업자등록번호 10자리 입력 후, 저장 클릭

                     

2. [기존] 지출 유효기간 '주말(토,일) 제외' 옵션 추가 (Web)

기존 보고서 제출 제한 규정 중 하나인 지출 유효기간 검사는 영업일이나 주말 구분없이 지출일을 기준으로 설정된 유효기간 내에 제출이 되었는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순수 영업일을 기준으로 지출 유효기간이 체크되면 좋겠다는 고객사의 요청을 받아 '주말 제외'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지출 유효기간 설정 후, 해당 옵션을 체크해두면 유효기간 체크 시 토,일 주말 이틀을 제외하고 영업일(월,화,수,목,금) 내에서만 지출 유효기간 검사가 실시됩니다.

<설정 위치> 

  • 폴리시 설정 > 보고서 > 보고서 제출 제한 규정 - 지출 유효기간 'On'/ 일 지정/ 옵션 체크

            

3. [기존] 보고서 상태별 - 날짜 필터링 기준 구분 (Web)

보고서 메뉴의 보고서 날짜 필터는 보고서 상태 구분없이 모두 '생성일' 기준으로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조금 더 정확한 필터링 결과값을 제공하기 위하여 보고서 상태별로 구분하여 날짜 필터링 기준을 두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작성 중 상태 : 보고서 생성일

  • 승인 중, 승인 완료, 경비 환급 진행/완료 상태 : 보고서 제출일(재제출일) 

                                  

4. [신규] 외부 참석자 명함 업로드 기능(Web)

지난달 앱에서 먼저 업데이트된 외부 참석자 '명함 이미지 업로드' 기능이 웹에서도 추가 지원됩니다.  PC에 저장된 이미지 파일을 직접 업로드하거나, 앱에서 등록된 명함 이미지를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기능 위치>
 참석자 메뉴 > 외부 참석자 페이지 > 신규 추가 or 등록된 참석자 설정 팝업

                          

5. [기존] 폴리시설정 - 멤버/ 기업설정 - 사원 삭제 로직 수정(Web) 

폴리시에 속한 멤버를 삭제하거나 기업에 속한 사원을 삭제할 때, 삭제 대상자가 직접 제출한 or 승인해야 할 보고서가 하나라도 있을 경우 삭제가 진행되지 않도록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이는 대상자가 본인에게 주어진 업무는 본인이 처리하고 떠나는 것을 유도하기 위함이었는데요. 

하지만 실제 스팬딧을 사용하는 고객사 담당자분들의 피드백을 들어보니 인사이동이나 퇴사와 같은 이슈들로 조속한 멤버/사원 삭제를 희망하는 경우, 이 엄격한 룰 때문에 실질적인 관리가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한다는 의견을 많이 주셨습니다.

이에 멤버와 사원 삭제 시, 삭제 대상자에게 연관된 보고서를 관리자가 삭제를 요청하시는 시점, 모든 보고서가 처리되는 방식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삭제 대상자의 역할에 따라 처리되는 로직이 상이하니, 자세한 내용은 해당 기능 헬프 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6. [기존] 거리지출 - 거리 수정 옵션 추가(Web)

기존 거리지출의 '거리(km)'는 입력된 출발지와 도착지, 왕복 여부에 따라 자동 계산되어 표시되고 있었습니다. 기업 내 규정 또는 일부 상황에 따라 자동 계산 되어진 '거리(km)값'을 수정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고객사의 요청을 확인하고 거리 수정 옵션을 추가하게 되었답니다. 

<설정 위치>
폴리시설정 > 지출 > 유종 > 거리 수정 옵션 'On'

  • 위와 같이 옵션을 on으로 설정 후, 거리 지출 팝업 '거리' 항목을 확인하시면 수정 가능한 형태로 변경되어져 거리를 직접 입력 - 수정이 가능해집니다. 

  • 본 옵션이 활성화되어 수정된 거리지출의 거리 항목에는 original 데이터가 기록됩니다. 

                                     

7. [신규] 연동된 ERP 법인 카드코드 가져오기 기능 추가(Web)

연동된 ERP에 등록/ 관리되고 있는 법인카드 코드값을 버튼 클릭 한번으로 스팬딧으로 가져와  스팬딧 내에서 해당 카드코드 항목에 자동 입력 및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설정 위치>
기업설정 > 카드 관리 > 좌측 상단 '카드코드 가져오기' 버튼 클릭

  • 본 기능은 기업 전체 카드 목록을 가시/관리할 수 있는 기업관리자(CA) 역할 소유자에게만 활성화됩니다.      

                         
8. [기존] 반려된 보고서에 신규 지출 추가 불가 옵션 추가(Web) 

반려된 보고서에 이전에 포함되지 않았던 신규 지출을 추가하는 경우가 더러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한번 검토한 보고서를 다시 검토하는 불필요한 시간이 소요된다거나 기타 어뷰징을 방지하기 위하여 보고서 제출 제한 규정으로 '반려된 보고서에 신규 지출 추가 불가' 옵션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설정 위치>폴리시 설정 > 보고서 > 보고서 제출 제한 규정 - 반려된 보고서 신규 지출 추가 불가 'On'

  • On 설정 - 저장 완료된 시점 이후부터, 반려된 보고서에 기존 지출 외에 신규 지출을 추가할 수 없게 됩니다.

                             
​ 

위 기능들 외에도 UI 개선과 버그 수정, 안정화 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그럼 다음 3월 업데이트 및 개선사항 소개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스팬딧이었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