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 업데이트 & 개선사항
Danny avatar
작성자: Danny
1주 전에 업데이트함

안녕하세요. 스팬딧입니다!

평소 프로덕트 체인지스 글을 자주 확인하시는 분이시라면 이미 눈치를 채셨겠지만,
최근 스팬딧은 유저분들의 높은 사용 만족도를 목표로 짧은 주기로 개발, 빠른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어떤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을지, 궁금하시죠? 지금 바로 확인해보시죠.
​   
​             

1. [신규] 기업/ 폴리시 현황 CSV 업로드/ 다운로드 기능 지원 (Web)

스팬딧이 지출과 보고서에 대해 다양한 양식으로 export 기능을 제공하는 것처럼 기업 전체 or 폴리시별 설정 및 현황 자료를 다운로드 하여 별도로 관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고객사의 요청을 받아 구현하게 된 기능입니다.  디테일하게 어떤 메뉴들에서 업로드와 다운로드 기능이 제공 되는지 설명드릴게요!

<메뉴별 업로드/ 다운로드 기능 - 상세 설명>

  • 기업설정 - 다운로드 기능 지원 메뉴: 사원/ 카드관리/ 계좌관리 

  • 폴리시 - 업로드/ 다운로드 기능 지원 메뉴: 멤버/ 카테고리/ 태그 

  • 위 메뉴의 페이지 '왼쪽 상단 - 업로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CSV 파일을 업로드 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2. [신규] 빈 페이지 알림 - 애니메이션 아이콘 추가 (Web)

리스트 페이지에 표시될 데이터가 없을 경우, 이를 알리는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 시, '추가'나 '생성'과 같은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표시 위치 : 피드, 지출, 보고서, 참석자, 폴리시

          

3. [기존] 승인자 - 승인 중인 보고서 내 거리지출 '금액' 수정 허용 (Web)

승인 권한을 지닌 Approver/ PA/ CA 멤버라면 본인이 승인 중인 보고서 내에 포함된 거리지출의 '금액'을 수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참고 사항 >

  • 승인자에게 의해 금액이 수정된 지출에는 관리자에 의해 수정된 지출(E) 노트 표시와 함께 보고서 내 히스토리가 남겨집니다.

  • 승인자에 의해 금액이 변경된 거리지출의 '출발지'와 '도착지'가 새로이 설정될 경우, 설정 위치로 계산된 거리를 바탕으로 금액이 새롭게 업데이트 됩니다. 다시 말해, 업데이트 이전 승인자에 의해 변경된 금액은 보존되지 않습니다. 

                

4. [기존] 지출/ 보고서 필터 - 다중선택 기능 지원 (Web)

지출과 보고서 필터의 일부 항목들에 대한 다중 선택 기능이 지원됩니다. 각 항목별로 다중 선택 가능한 최대 개수는 10개이며, 페이지 상단에서 선택된 항목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터별 다중 선택 가능 항목>
1)지출 필터 - 다중 선택 가능 항목 : 폴리시, 카테고리, 태그
2)보고서 필터 - 다중 선택 가능 항목 : 폴리시 

<참고 사항>
전체 선택 개념과 동일한 ‘모든 폴리시/ 카테고리/ 태그’ 항목을 선택할 경우, 해당 항목별 기존 선택사항들이 모두 사라집니다.
ex) ‘카테고리 1, 카테고리 2’ 선택 ▸ ‘모든 카테고리’ 항목 선택 시, 선택된 카테고리 1, 2가 리셋 처리됩니다.  

             

5. [기존] 지출 필터 - 태그 항목 분리 (Web)

기존 지출 필터의 ‘태그’ 항목은 ‘폴리시’ 항목이 선택되어 있을 경우에만 활성화되는 항목이었죠?폴리시 선택 여부에 영향을 받지 않는 항목으로 별도 분리하여, 태그값으로만 필터링을 할 수 있게변경 되었습니다. 또한 보다 정확한 필터링 결과를 제공하기 위하여 ‘2차 태그 값’에 대해 검색 및 다중 선택 기능이 함께 지원됩니다.

                    

6. [기존] 비밀번호 설정 조건 업그레이드 (Web/ App) 

보안 강화를 위해 비밀번호 설정 조건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비밀번호 설정 조건>

  • 비밀번호는 8자 이상, 영문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반드시 포함하고 있어야 합니다. 

            

7. [신규] 지출 리스트 - 지출이 포함된 보고서 상태 표시 (Web)

지출 리스트에서 해당 지출이 포함된 보고서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표시 위치는 지출 리스트 - 상호 칼럼의 보고서 제목 표시 라인 '왼쪽'에 표시됩니다.

                      

8. [신규] 지출 필터 - 보고서 상태 필터 항목 추가 (Web)

지출 리스트에 보고서 상태가 표시되면서, 이를 필터링할 수 있는 '보고서 상태 필터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표시 위치 및 항목별 필터링 결과 >

  • 지출 필터 - 제일 하단에 위치됩니다.

  • 항목별 필터링 결과
    1) 작성 중: '작성 중(보고서 제출 전)' 상태의 보고서에 포함된 지출이 필터링 됩니다.
    2) 승인 중: '승인 중(보고서 제출된)' 상태의 보고서에 포함된 지출이 필터링 됩니다.
    3) 승인 완료: '승인 완료' 상태의 보고서에 포함된 지출이 필터링 됩니다.
    4) 경비 환급 진행/완료: '경비환급 진행/완료' 상태의 보고서에 포함된 지출이 필터링 됩니다.

  • 보고서에 포함되지 않은 지출만 필터링 하길 원한다면?
    지출 상태 필터 항목을 '보고서 미포함된 지출'로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그 외에 기본 UI 개선 및 버그 패치를 진행하였습니다.

5월의 시작, 스팬딧과 함께 힘차게 시작해요! :0

지금까지 스팬딧이었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