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팬딧입니다.
겨우내 꽁꽁 얼어있던 땅이 녹으며 파릇파릇한 새싹이 돋아나는 봄이 왔네요.
새로운 계절 봄을 맞이하여 새로이 업데이트 된 기능들을 소개해드릴게요.
1. [신규] 보고서 상세 - 지출 리스트 UI 개선 및 체크박스 유지 로직 변경 (Web)
기업별 경비 지출 보고 규정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한 달에 한 번씩 보고서 제출/ 승인 처리를 하는 기업이라면, 하나의 보고서에 담기는 지출 양이 꽤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처럼 하나의 보고서에서 다량의 지출을 검토할 때에 편의 기능으로 '지출 항목별 분할 보기' 기능과 '일괄 변경'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보고서 상세 페이지의 지출 리스트 UI와 체크박스 유지 로직들로는 사용이 많이 불편하다는 피드백을 받아, 이를 전면 개선하였답니다.
보고서 상세 페이지의 지출 리스트별 페이지 여부와 상관없이 선택된 체크가 계속해서 유지됩니다.
보고서에 포함된 지출 체크 박스 선택 시 페이지 좌측에는 '일괄 변경', '선택 취소', '지출 제외' 버튼이, 페이지 상단에는 '부분반려'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2. [신규] 리스트 - 날짜 기반 그룹핑 UI 적용 (App)
지출과 보고서, 카드(계좌) 내역 리스트를 제공하는 페이지들에서 날짜를 기반으로 한 그룹핑 UI가 적용되었습니다. 날짜 그룹핑 UI 적용으로 각 리스트별 항목들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 및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기존] 거리지출 - 거리 공제 옵션 추가 (Web/ App)
스팬딧 사용 고객사들이 계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기업별 각기 다른 유류대 관리 방법에 대해 접하고 있습니다. 사용 고객사 중에서는 차량 운행 경로에 따라 일부 거리를 공제(차감) 후, 유류대 환급 처리하고 있는 유류대 규정을 갖고 있는 곳이 있었는데요.
이러한 기업들이 거리지출 관리에 유용하도록 거리 지출 등록 시 공제 대상 여부를 체크하면 설정된 거리가 자동으로 공제/ 계산되어 거리지출이 생성되는 기능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설정 위치>
폴리시 설정 > 지출 > 거리 > 거리 공제 옵션 'On" > 설정 거리(km/ 편도기준) 입력 > 저장
거리 지출 등록(수정) 팝업에서 '거리 공제' 옵션을 On으로 변경하면 설정된 거리(km)가 자동 공제처리 됩니다. (*Off 시에는 공제 전 거리로 자동 복구처리됨.)
거리 공제 옵션은 출발지와 도착지 정보를 기반으로 자동 계산되어진 'Original' 거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처리됩니다.
ex) 폴리시 > 거리 공제 옵션 & 거리 수정 옵션 '모두 On 설정'
- 거리지출 팝업 '거리' 셀프 수정 후, 거리 공제 옵션 'On'으로 변경 시? 셀프 수정된 거리값은 사라지고, Original 거리를 기준으로 자동 공제된 거리가 표시됩니다.
4. [기존] 지출 필터 - 지출 방법 항목 검색기능 추가 (Web)
지출 필터의 필터 항목 중 하나인 '지출 방법' 항목에도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찾고자 하는 카드나 계좌의 번호를 입력하여 필터링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 카드 번호 뒷 4자리의 숫자 입력
계좌: 계좌 번호 앞자리부터 숫자 입력
아직은 밤낮으로 일교차가 심하니 건강 관리 유념하시고
다음 업데이트 내용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스팬딧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