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퇴사하시거나 휴직 중이신 팀원이 발생했나요?
해당 멤버의 지출 혹은 보고서 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는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채팅 문의를 통해 스팬딧으로 요청 주시면, 몇 가지 보안 확인 후 최대한 수월하게 해결하실 수 있도록 도움 드리겠습니다.
가능하다면 퇴사 혹은 휴직 이전 보고서와 지출 처리를 모두 완료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하지만 만약 이미 퇴사를 하여 해당 멤버의 계정이 삭제 된 경우라면, 진행 중이던 보고서 처리와 소유하고 있던 지출 처리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1. 우선, 삭제된 멤버가 제출하는 보고서의 경우, 몇 가지 경우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작성 중 / 승인 중 / 승인 완료된 보고서 입니다.
작성 중인 보고서의 경우, 작성 중이던 멤버가 삭제된 경우 해당 보고서는 그대로 작성 중 상태로 남게 됩니다. 이 경우, 승인자가 삭제된 제출자를 대신하여 제출, 승인 및 반려 처리가 가능합니다.
승인 중 이거나 혹은 승인 완료된 경우, 제출자인 멤버가 삭제되는 시점의 보고서 상태 그대로 유지됩니다.
2. 삭제된 멤버가 승인자일 경우, 다음과 같이 조치됩니다.
멀티 승인 모드에서, 삭제된 멤버가 승인해야 하는 차례인 경우, 해당 보고서는 자동으로 승인 처리된 이후 다음 승인 차례의 사람에게 전달됩니다. 단, 삭제된 멤버가 최종 승인자인 경우, 최종 승인자는 해당 폴리시의 PO가 대신합니다.
3. 삭제된 멤버가 소유하고 있던 지출의 경우, 법인카드와 그 외의 방법으로 생성된 지출의 경우가 존재합니다.
지출 방법이 법인카드인 경우를 제외한 모든 지출은 멤버의 계정이 삭제됨과 동시에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법인카드로 생성된 지출인 경우, 법인카드를 새로운 멤버가 소유하게되는 경우, 보고서에 포함되지 않은 지출들에 한해 새롭게 카드를 소유한 멤버의 지출로 이관됩니다.
사용하시며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내용들에 대해서는 인터콤을 통해 스팬딧 관리자에게 문의주시면 언제든 편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연관태그: 퇴사, 퇴직, 사원삭제, 계정삭제, 퇴사자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