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9월 업데이트
James Paik avatar
작성자: James Paik
1주 전에 업데이트함

안녕하세요, Spendit 입니다.

무더운 여름은 잘 보내셨나요?

아직 덥긴 하지만, 벌써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문득 다가온 것 같기도 합니다. 다들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이번 9월 새소식에는 '세금계산서' 관련 기능에 대한 업데이트를 준비했습니다!

[목차]

  1. 세금계산서 영수/청구 여부 반영

  2. 세금계산서 관리자 가시권 제공 & 엑셀 다운로드 기능 제공


1. 세금계산서 영수/청구 여부 반영

  • 일반적으로 세금계산서는 청구로 발행되는 경우가 대부분 이기에 그동안 스팬딧에서는 모든 세금계산서를 청구용으로 표기하고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스팬딧 세금계산서 이미지에서도 아래 보시는바와 같이 영수/청구 여부를 따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세금계산서 관리자 가시권 제공 & 엑셀 다운로드 기능 제공

지금까지는 보고서에 포함되지 않은 세금계산서 지출은 소유자만 볼 수 있었는데요, 이제부터는 관리자가 보고서에 포함되어 있지 않더라도 사원에게 등록된 모든 세금계산서에 대해 열람 및 소유자 변경 또한 할 수 있으며, 리스트를 엑셀로 다운 받을수도 있습니다!

📔 엑셀로 다운로드 받는법

관리자 계정(CA)으로 로그인 후,

  • 기업설정 > 전자세금계산서 > 리스트에서 관리자는 본인 회사에 등록된 모든 세금계산서 계정을 열람할 수 있으며, 지출 소유자 변경권한 또한 주어집니다.

  • 아래와 같이 1개 이상 세금 계산서의 지출 선택 시, [지출 소유자 변경] 및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 세금계산서 지출은 누가 볼 수 있나요?

이전까지는 세금계산서를 소유한 소유자만 가시가 가능했으나, 본 업데이트를 통해 관리자(CA)가 보고서에 포함되지 않은 세금계산서 지출 또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