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과목’이라는 회계 용어를 스팬딧에서는 ‘카테고리’라고 부릅니다. 카테고리 설정을 통해 지출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해 보세요.
카테고리 추가
1. 상위 카테고리 추가하기
폴리시 > 카테고리 > [(+)카테고리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름 및 항목을 기입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생성된 카테고리의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상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설정 시 항목별 입력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수값을 입력 후 [적용]을 누르시면, 폴리시 선택 창이 나타납니다. 현재 설정 중인 폴리시에만 추가하거나, 다른 폴리시에도 동일한 카테고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카테고리 메뉴에서 폴리시 일괄 적용 기능은 상위/하위 카테고리를 새로 추가하는 경우에만 지원됩니다. 카테고리 '수정' 시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2. 하위 카테고리 추가하기
폴리시 > 카테고리 > 상위 카테고리명을 클릭합니다.
하위카테고리 입력 칸에 이름과 코드를 입력한 후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생성된 카테고리의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상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수정
수정하고자 하는 카테고리의 오른쪽 설정 버튼(톱니바퀴)을 클릭합니다.
입력 창에 카테고리 이름, 코드 등의 항목을 수정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하위 카테고리 포함 적용]은 상위 카테고리 수정 시에만 표시되는 버튼으로, 상위 카테고리에 포함된 하위 카테고리에도 이름을 제외한 설정값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CSV 파일로 일괄 등록하기
여러 카테고리를 한번에 등록하고자 하시면 CSV 파일 양식을 활용해보세요.
폴리시> 카테고리>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샘플 양식 다운받기]하시면 샘플 CSV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CSV 시트 내 각 항목마다 정보를 입력한 뒤, 해당 파일을 업로드하시면 카테고리가 일괄 등록됩니다. 입력하실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컬럼명 | 설명 | 시트에 입력하실 값 |
No. | 순서 | 1, 2, 3... |
Status |
| On |
First category [Required] | 상위(1차) 카테고리 | 카테고리 이름 |
Second category | 하위(2차) 카테고리 | 카테고리 이름 |
Erp code | ERP에서 사용할 코드 | 코드값 |
Limit type |
| 빈 칸(미설정) daily_expense |
Price limit | 한도 금액 (Limit Type 기입한 경우 필수) | 한도 금액(숫자) |
Check start time | 지출 허용 시작 시간 예) 21:00 | 00:00 |
Check end time | 지출 허용 종료 시간 예) 06:00 | 00:00 |
Check distance | 거리 체크 여부
| Y |
Exclusion of input tax deduction | 매입세액 불공제 여부 | Y |
Check tag | 태그 필수 여부
| required not_required |
Related tags | 연관 태그: 이미 등록된 태그값 중에서 입력해주세요.
| None All tags |
Memo rule | 메모 필수 여부
| required not_required |
Memo hint | 메모에 적을 힌트 메시지 (메모 필수가 아니더라도 내용 기입 가능) | 힌트 메시지(텍스트) |
Receipt rule | 영수증 첨부 규칙
| under_policy required |
#연관 태그 : 카테고리 설정, 카테고리 추가, CSV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