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카테고리 설정

폴리시에서 카테고리 설정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Danny avatar
작성자: Danny
1주 전에 업데이트함

‘계정과목’이라는 회계 용어를 스팬딧에서는 ‘카테고리’라고 부릅니다. 카테고리 설정을 통해 지출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해 보세요.

카테고리 추가

1. 상위 카테고리 추가하기

  • 폴리시 > 카테고리 > [(+)카테고리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름 및 항목을 기입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 생성된 카테고리의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상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설정 시 항목별 입력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수값을 입력 후 [적용]을 누르시면, 폴리시 선택 창이 나타납니다. 현재 설정 중인 폴리시에만 추가하거나, 다른 폴리시에도 동일한 카테고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카테고리 메뉴에서 폴리시 일괄 적용 기능은 상위/하위 카테고리를 새로 추가하는 경우에만 지원됩니다. 카테고리 '수정' 시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2. 하위 카테고리 추가하기

  • 폴리시 > 카테고리 > 상위 카테고리명을 클릭합니다.

  • 하위카테고리 입력 칸에 이름과 코드를 입력한 후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 생성된 카테고리의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상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수정

  1. 수정하고자 하는 카테고리의 오른쪽 설정 버튼(톱니바퀴)을 클릭합니다.

  2. 입력 창에 카테고리 이름, 코드 등의 항목을 수정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하위 카테고리 포함 적용]은 상위 카테고리 수정 시에만 표시되는 버튼으로, 상위 카테고리에 포함된 하위 카테고리에도 이름을 제외한 설정값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CSV 파일로 일괄 등록하기

여러 카테고리를 한번에 등록하고자 하시면 CSV 파일 양식을 활용해보세요.

  • 폴리시> 카테고리>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샘플 양식 다운받기]하시면 샘플 CSV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 CSV 시트 내 각 항목마다 정보를 입력한 뒤, 해당 파일을 업로드하시면 카테고리가 일괄 등록됩니다. 입력하실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컬럼명

설명

시트에 입력하실 값

No.

순서

1, 2, 3...

Status

  1. ON: 활성화

  2. OFF: 비활성화

On
Off

First category [Required]

상위(1차) 카테고리
*필수입력 값입니다.
*하위 카테고리 기입 시 상위 카테고리를 함께 기입해주세요.

카테고리 이름

Second category

하위(2차) 카테고리

카테고리 이름

Erp code

ERP에서 사용할 코드

코드값

Limit type

  1. daily_expense: 지출 일별 한도

  2. expense_by_case: 지출 건별 한도

빈 칸(미설정)

daily_expense
expense_by_case

Price limit

한도 금액 (Limit Type 기입한 경우 필수)

한도 금액(숫자)

Check start time

지출 허용 시작 시간

예) 21:00

00:00

Check end time

지출 허용 종료 시간

예) 06:00

00:00

Check distance

거리 체크 여부

  1. Y: 체크

  2. N: 체크하지 않음

Y
N

Exclusion of input tax deduction

매입세액 불공제 여부

Y
N

Check tag

태그 필수 여부

  1. required: 필수

  2. not_required: 필수 아님

required

not_required

Related tags

연관 태그: 이미 등록된 태그값 중에서 입력해주세요.

  1. None: 불필요할 경우

  2. 연관 태그 지정할 경우: 세미콜론(;)으로 구분 예) 태그1;태그2;태그3

  3. All tags: 모든 태그 노출할 경우

None
태그1;태그2;태그3

All tags

Memo rule

메모 필수 여부

  1. required: 필수

  2. not_required: 필수 아님

required

not_required

Memo hint

메모에 적을 힌트 메시지 (메모 필수가 아니더라도 내용 기입 가능)

힌트 메시지(텍스트)

Receipt rule

영수증 첨부 규칙

  1. under_policy: 기본 폴리시 따름

  2. required: 필요

  3. not_required:

under_policy

required
not_required

#연관 태그 : 카테고리 설정, 카테고리 추가, CSV 업로드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