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팬딧이 제공하는 승인모드는 크게는 '단일 모드'와 '멀티 모드'로 나뉘며,
이 모드들은 각각 단일 제출/ 단일 승인/ 멀티 선택 승인/ 멀티 지정 승인, 총 4가지로 구분됩니다.

그럼 승인 모드를 설정하는 방법과 승인모드들에 대해 하나씩 설명해드릴께요!


[ 승인 모드 설정

  • 폴리시 > 멤버 > 승인흐름도 원하는 '승인모드'를 선택해주세요.

[ 승인 모드 설명 ]

  • 승인자 역할(권한) : Approver/ Policy Admin(PA) 

1. 단일 제출 모드 - 단일 제출 & 완료 모드

단 한 명의 지정된 승인자에게 보고서를 제출과 동시에 처리가 완료되는 모드입니다. 이 모드에선 별도의 승인 절차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2. 단일 승인 모드 - 단일 제출 & 승인 모드

단 한 명의 지정된 승인자에게 보고서를 제출하고 승인 받는 모드입니다. 


3. 멀티 선택 승인 모드 

다수의 승인자 중에서 다음 승인자를 자유롭게 선택, 지정하여 보고서를 제출하고 승인 받을 수 있는 모드입니다. 예를 들어 A라는 최초 승인자 외에 B, C, D 라는 승인자가 있을 경우, 승인자A는 B, C, D 중에서 다음 승인자를 선택하여 다음 승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멀티 지정 승인 모드

멀티 선택 승인 모드처럼 다수의 승인자를 둘 수 있으나, 승인 라인이 이미 지정되어 있는 모드입니다. 승인 라인은 '일정 금액 이상'일 경우를 전제로 승인 순서를 정할 수 있으며 이 순서대로 순차적으로 승인 절차가 진행됩니다.

복수 승인 라인 기능이 업데이트 되면서, '멀티 지정 승인 모드'로 설정시, 동일한 폴리시 내에 여러개의 승인 라인을 형성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복수 승인 라인' 기능 설명 보러 가기)

승인 흐름도를 '멀티 지정 승인 모드'로 설정 하시면, "최종 승인 스킵" 과 "멀티 선택 승인모드 복합 사용" 기능들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두 기능에 대해 더 알아볼까요?

<최종 승인 스킵>최종 승인 스킵 기능을 ON으로 설정할 경우, '최종 승인자'(들) 바로 직전 일반 승인자가 승인 처리함과 동시에 보고서가 승인 완료 처리되는 기능입니다. 즉, 마지막 일반 '승인자'가 승인할 경우 보고서가 최종으로 승인 완료 됩니다. 보고서의 히스토리 내역에는 "'(최종승인자)'님이 보고서를 최종 승인하였습니다."라고 기록됩니다. 

예를 들어 위의 경우, '최종 승인 스킵'이 ON으로 지정되어 있다면, 승인자 팀장A가 보고서를 승인하는 순간, 해당 보고서는 승인 절차가 완료된, 즉 최종 승인이 완료된 상태가 됩니다. 이사와 대표이사의 승인 없이 최종 승인이 완료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보고서의 히스토리에는 "대표이사님이 보고서를 최종 승인하였습니다."라고 등록됩니다. 

__________

<멀티 선택 승인모드 복합 사용>자 그러면 이제 멀티 선택 승인모드 복합 사용에 대해 알아볼까요? 이 기능을 ON으로 설정하시면 제출자가 보고서를 제출할 때, 지정된 승인라인을 통해 제출하고 승인 받을 수도 있지만, 또한 승인자를 직접 선택하여 제출하고 승인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위에서 사용한 동일한 승인라인에 보고서가 제출 될 때, 멀티 선택 승인모드 복합 사용 기능이 ON으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제출자에게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멀티 지정 승인 모드로 두고 [제출] 버튼을 누를 경우, 지정된 승인라인을 통과하며 보고서가 승인 받게 됩니다.

반면 멀티 선택 승인 모드를 선택시, 승인자를 직접 선택하여 한 명의 승인자에게 보고서를 제출하고 승인을 받음으로 승인 절차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실제 경비 환급을 진행하는 재무팀 담당자 혹은 경리담당자가 최종승인자 역할을 수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