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기능

스팬딧을 사용하는 임직원들을 그룹별로 생성하여, 보다 편하게 스팬딧을 사용해 보세요.

작성자: 강대성
1주 전에 업데이트함

그룹 기능을 통해 그룹 멤버를 폴리시 멤버로 자동 추가/제외하여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룹 설정 전에 사원 등록과 폴리시를 먼저 완료해야 합니다.

그룹 기능 활용법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1️⃣그룹 생성

우측 상단 프로필 이미지를 선택하여, 기업설정 > 그룹 메뉴로 이동합니다.

'+ 추가' 버튼을 누르면 그룹 추가 팝업이 나타납니다. 생성할 그룹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입력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그룹명 (필수): 그룹의 이름을 직접 입력합니다.

  2. 연동 폴리시: 그룹과 연동할 폴리시를 선택합니다. (복수 선택 가능)
    해당 그룹에 속한 임직원은, 모두 해당 폴리시에도 소속됩니다.

  3. 멤버 : 그룹에 추가할 멤버를 선택합니다. (복수 선택 가능)

  4. 기본 그룹 : 기본 그룹 기능을 ON으로 설정하시면, 회사에 신규로 가입된 멤버는 자동으로 해당 그룹에 추가됩니다.

2️⃣폴리시 연동

2-1. 기업설정 > 그룹 페이지에서 폴리시 연동

그룹 추가 또는 그룹 설정 팝업에서, 폴리시와 그룹 연동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영업팀이라는 그룹을 만들고 member1, member2, member3를 그룹에 포함한 후, 해당 그룹을 서울 강남 폴리시에 연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룹 리스트를 통해 새롭게 만들어진 그룹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룹명 / 연동된 폴리시명 / 그룹 멤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2. 폴리시 > 멤버 페이지에서 그룹 연동하기

기업설정 > 그룹 페이지 외에, 폴리시의 멤버 페이지를 통해서도 폴리시와 그룹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폴리시 > 멤버 페이지 좌측 상단의 '그룹 연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룹 연동 팝업이 나타나면, 리스트에서 연동하고자 하는 그룹을 선택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폴리시와 그룹이 연동됩니다.

그룹을 연동하기 전에 그룹에 포함된 멤버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 멤버 프로필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면, 검은색 말풍선을 통해 이름과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룹 연동 팝업에서 역시 '미리 보기' 기능을 통해 선택한 그룹에 포함된 멤버 확인이 가능합니다.

폴리시와 연동 완료된 그룹 확인은 우측 상단 '전체 보기'를 '그룹 보기'로 변경하면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그룹에 멤버 추가하기

그룹에 멤버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한 멤버는 한 개의 그룹에만 소속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3-1. 그룹에 멤버 추가

그룹의 멤버 추가는 두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기업설정 > 그룹 > 그룹 상세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리스트 상단 '멤버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멤버 추가 팝업'이 생성됩니다. 멤버를 선택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그룹에 추가됩니다.

두 번째로는 기업설정 > 그룹 > 그룹 리스트에서 '설정' 버튼(이미지 내 1번)을 클릭하면, 그룹 설정 모달이 생성됩니다. '멤버' 항목의 드롭박스를 사용하여 멤버를 선택-추가합니다. 또는 멤버 이름, 이메일을 검색한 뒤, 선택하여 추가도 가능합니다.

3-2. 기본 그룹 기능

기본 그룹 기능을 활용하면 회사에 신규로 가입된 멤버가 자동으로 해당 그룹에 추가됩니다. 신규 입사자를 위한 폴리시를 따로 관리중일 경우, [기본 그룹] 으로 설정하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설정 > 사원 페이지의 초대하기(사원 등록하기) 기능을 통해 초대된 이메일 계정 또는 회사에 신규 가입된 계정은 기본 그룹에 자동으로 포함됩니다.

4️⃣그룹 멤버 이동

그룹 멤버가 다른 부서로 이동하는 경우, 멤버 이동 기능을 통해서 다른 그룹으로 손쉽게 이동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기업설정 > 그룹 > 그룹 상세 페이지에서 한 명 이상의 멤버를 선택하면, 리스트 상단에 '멤버이동'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멤버이동 버튼을 누르면, 멤버 이동 모달이 생성되며 선택된 멤버들은 멤버 이동 모달을 통해 선택된 그룹으로 이동됩니다. 이 때, 기존 그룹에서는 제외됩니다.

※ 멤버가 다른 그룹으로 이동할 경우, 기존 그룹에 연동된 폴리시에서는 그룹에 속하지 않은 개인 멤버로 변경됩니다. 개인 멤버로 변경된 멤버를 다시 기존 그룹으로 이동하게 되면, 폴리시에도 자동으로 그룹 멤버로 변환됩니다.


5️⃣그룹 멤버 삭제

그룹에서 멤버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기업설정 > 그룹 > 그룹 상세 페이지에서 한 명 이상의 멤버를 선택하면, 리스트 상단에

'삭제' 버튼이 나타납니다.

팝업에서 '삭제'를 클릭하면, 멤버는 그룹에서 제외됩니다.

(2) 기업설정 > 그룹 페이지에서 '그룹 설정'(이미지 내 1번)을 클릭하면, '그룹 설정 모달'이 생성됩니다. 멤버 항목에서 제외하고 싶은 멤버에 대해 'x' 버튼(이미지 내 2번)을 누르고, '확인'하면 제외됩니다.

※ 멤버 그룹에서 제외되는 경우, 해당 그룹과 연동된 폴리시에서는 그룹에 속하지 않은 개인 멤버로 변경됩니다. 폴리시에서도 해당 멤버를 삭제하고자 하는 경우, 폴리시 > 멤버 페이지의 '멤버 삭제' 기능을 사용하세요.

6️⃣그룹과 폴리시 연동 해지

그룹과 폴리시의 연동을 해지하면, 그룹에 멤버를 추가해도 더 이상 폴리시 멤버로 추가되지 않으며, 연동 해지된 그룹의 멤버들은 모두 폴리시에 개별 멤버로 남게 됩니다.


기업설정 > 그룹 페이지에서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그룹 설정' 모달이 생성됩니다. '폴리시' 항목에서 연동 해지를 원하는 폴리시의 'x' 버튼을 클릭한 뒤, '확인' 버튼을 누르면 그룹과 폴리시의 연동이 해지됩니다.

폴리시 > 멤버 페이지로의 우측 상단 필터를 '그룹 보기'로 선택하면 폴리시와 연동된 그룹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연동된 그룹의 '연동 해지' 버튼을 클릭하면, 안내 팝업이 생성되고 팝업의 '연동 해지' 버튼을 클릭하면, 그룹과 폴리시의 연동이 해지됩니다.

7️⃣그룹 삭제

기업설정 > 그룹 페이지 리스트에서 삭제 하고자하는 그룹의 '삭제' 버튼 클릭합니다.

안내 팝업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그룹은 삭제됩니다. 그룹과 연동된 폴리시가 있는 경우, 그룹의 멤버였던 인원은 모두 연동되었던 폴리시에 개인 멤버로 남게 됩니다.

8️⃣ 검색

그룹이 여러 개 있을 경우,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룹 검색은 '그룹명 검색'과 '멤버명 검색'이 가능합니다.

8-1. 그룹명 검색

기업설정 > 그룹 페이지에서 검색 필터는 기본적으로 '그룹명 검색'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검색을 원하는 그룹명을 입력하고 'Enter'를 누르면, 해당 검색어를 포함한 그룹이 나타납니다.

8-2. 멤버 검색

멤버 이름을 검색하면, 멤버가 포함된 그룹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업설정 > 그룹 페이지에서 검색 필터를 '멤버 검색'으로 설정합니다.

검색 하고자하는 멤버의 이름의 일부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르면 이름에 해당 검색어가 포함된 멤버가 속한 그룹이 노출됩니다.

#연관 태그 : 그룹 설정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