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콜렉션
[스팬딧] 처음 시작하기 👋
✔️관리자 기본 설정 (폴리시 세팅)
✔️관리자 기본 설정 (폴리시 세팅)

스팬딧에 폴리시 세팅하는 방법을 안내드려요

작성자: 강대성
1주 전에 업데이트함

본격적으로 스팬딧을 사용하기 전, 기업의 비용처리 프로세스를 반영한 기본 폴리시 세팅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순서를 따라 기본 설정을 함께 해 보아요.

[ 폴리시 생성 ]

폴리시 생성을 하려면, 우선 기업관리자(CA) 혹은 Policy Owner의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1️⃣폴리시 추가
폴리시 메뉴 > 좌측 상단의 '+폴리시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New Policy 라는 새로운 폴리시가 만들어지며, '폴리시명', 'Policy Owner'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2️⃣폴리시 멤버 추가

폴리시 > 멤버 페이지에서 '멤버 추가' 버튼을 눌러, 폴리시를 적용받을 멤버를 추가합니다. 또한, 특정 멤버에게 역할(권한)을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멤버 추가는 '새 멤버 초대''기존 멤버 추가'로 가능합니다.

먼저 '기존 멤버 추가' 부터 보겠습니다. 기업의 사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멤버를 폴리시 멤버로 추가하기를 원한다면, '기존 멤버 추가'하기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멤버를 선택한 뒤, '확인'을 클릭하면 폴리시 멤버로 추가됩니다. 멤버 검색을 원할 경우, '검색어 입력'을 통해서 특정인을 바로 찾을 수도 있습니다.

'새 멤버 초대'를 통해, 아직 기업의 사원으로 등록되지 않은 멤버를 초대하고 동시에 폴리시 멤버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새 멤버 초대'를 선택한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초대할 멤버 이메일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한 뒤, '초대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3️⃣멤버 역할 변경

폴리시에 추가된 멤버의 권한 수정은 폴리시 > 멤버 페이지에서 '역할' 항목을 선택하여 일반멤버, Approver, Policy Admin, Auditor로 변경 가능합니다.


▶ “역할과 권한”에 대해서 더 알고 싶다면 여기를 참고하세요.

4️⃣사원 코드 연동

연동된 ERP가 있다면, 해당 멤버의 '사원 코드'를 ERP에서 불러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5️⃣승인 모드 선택

폴리시 > 승인 라인 페이지에서 폴리시에서 사용할 승인 모드를 선택합니다. 승인모드는 총 4가지로 기존 기업의 승인체계에 맞춰 선택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모두 마치셨다면, 마지막으로 사원들에게 '스팬딧 시작하기' 소개 링크를 보내주세요!


[ 폴리시 삭제 ]

폴리시 삭제가 필요하신 경우, 폴리시 > 폴리시 리스트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일단 폴리시를 한 번 삭제하면 복구가 불가능하므로 안내문을 꼼꼼히 읽으신 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폴리시 삭제 권한은 Company Admin와 Policy Owner에게 주어집니다. 삭제 가능한 폴리시에 한해 '삭제'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폴리시 '삭제' 아이콘을 누르면 안내 팝업이 노출됩니다. 내용을 확인한 후 폴리시 삭제 팝업 왼쪽 하단에 체크 박스를 선택하면, '폴리시 삭제'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 폴리시를 삭제하는 경우, 폴리시 내 설정된 승인라인, 멤버 리스트와 권한, 지출과 보고서 규정, 플랜 내용, 태그와 카테고리 등 모든 내용이 삭제되며 ERP 연동 또한 끊어지므로 신중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폴리시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재확인하는 팝업이 노출되며, '폴리시 영구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폴리시가 삭제됩니다.

  1. 폴리시 내 설정된 승인라인, 멤버 리스트와 권한, 지출과 보고서 규정, 플랜 내용, 태그와 카테고리 등 모든 내용이 삭제되며 ERP 연동이 끊어집니다. ERP 연동이 끊어지므로 삭제된 폴리시로 설정된 보고서들은 ERP 내보내기가 불가합니다.

  2. 삭제 시, 폴리시의 Policy Admin, Approver, Auditor 권한을 가졌던 멤버들은 해당 폴리시의 보고서와 포함된 지출들에 대한 가시 권한이 사라집니다. (해당 보고서 제출자와 Company Admin 은 가시 권한 유지)

  3. 삭제 진행 시 폴리시 내 승인완료된 보고서에 대해 추가 액션 (승인 취소, 반려, 환급, 삭제 등)이 불가합니다.

  4. 삭제 진행 시 폴리시 내 승인 중인 보고서는 모두 작성중으로 변경되며, '지정안함' 폴리시로 지정됩니다.

  5. 삭제된 폴리시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삭제에 유의해야 합니다.
    폴리시 정보를 유지하는 경우, 폴리시 비활성화 기능 사용을 권장합니다.

#연관 태그 : 폴리시 세팅, 폴리시 삭제, 폴리시 설정

답변이 도움되었나요?